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특별한 유아보육. '몬테소리 자격증'을 온라인과정으로 취득한다.?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허준수입니다.

이번에는 아주 특별한 보육방법. 몬테소리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합니다.


* 몬테소리 소개

- 20세기 유아교육의 전환점을 이룬 몬테소리(사람)라는 최초 여성의학박사이자 교육학박사로서 유아교육의 실천과 연구를 통해 독특한 요아교육방법을 제시하였습니다.

의사로써 정신지체아를 치료하는 가운데 과학적 관찰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필요한것은 의학적 치료가 아니고 교육학적 방법이 필요함을 제시하였습니다. 적절한 환경과 도움이 주어진다면 어린이는 스스로 성장한다는 것을 발견하며 세계 교육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습니다.


* 교육을통한 효과


1. 일상생활교육

- 운동기능

- 신경

- 손, 발

- 근육

- 골격

- 대뇌, 소뇌


2. 감각교육

- 바른 말씨

- 성운

- 오감

- 질서감


3. 흡수정신

- 지성

- 창조적 활동


4. 성장효과

- 기쁨

- 평화

- 자유

- 자립

- 충실

- 건강

- 사랑

- 창의력


 이러한 효과들이 일반 교육에 비해 월등하게 뛰어나다고 증명되었습니다.



몬테소리 프로그램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 토들러 프로그램

- 신체성장, 지능발달, 바른 성격의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청각,시각,후각,미각,촉각을 사용하여 두뇌발달 촉진과 잠재적 능력을 스스로 발휘하도록 도와줍니다. 교육, 안전, 흥미를 동반하여 생각하며 놀 수 있는 효과를 줍니다.


- 유아발달의 가장 결정적인 시기인 3개월~36개월 동안, 영아교육 프로그램 96가지 코스를 통해 인지놀이, 감각놀이, 동작놀이, 사회놀이, 언어놀이, 일상생활놀이 6개 영역이 체계적으로 준비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이시기의 아이들은 스스로의 활동을 통해 독립심과 집중력이 향상되고 성취감을 느낄수 있어 자신감있는 아이로 성장합니다. 이 시기는 일생의 출발점이며 가장 중요한 인격형성의 완성기입니다.



* 차일드 프로그램


- 개개인 민감기의 발달단계에 맞춘 교구를 통한 교육입니다.

자기완성을 위한 학습으로 집중력, 성취감, 독립심 등을 향상시킵니다. 감각기관에 따른 근육조절 훈련과 좌우 활동을 통해 장차 읽기와 쓰기에 대한 선행학습을 하게됩니다. 예의범절과 정확성, 질서, 규칙을 동반한 교육입니다. 감각, 언어, 수, 문화(자연과학) , 일상생활, 미술 영역 등을 한국어와 영어를 병행하여 재미있고 쉽게 지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이 시기 유아들에게는 일상 생활, 감각, 언어, 수 , 문화, 미술 영역 등 전 영역을 교육합니다. 어린이의 교육이 민감기에 잘 맞게 이루어 졌을 때 아이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본인의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적절한 교육과 환경이 이뤄진다면 아이들은 집중력과 독립심이 크게 향상되고 성취감을 느끼며 자신있게 성장합니다.






* 자격증 가치

- 몬테소리 교육은 전 세계가 동일합니다. 해당 자격증은 국제 자격증으로 전 세계 몬테소리 교육센터에서 통용되고 인정받고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선진국에서는 유아교육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센터에 안전장치 및 교육자들의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고 각나라의 안전교육법에 맞게 교육해야합니다.

아시아권의 나라에서는 주로 고급유치원에서만 교육하는 내용입니다.


* 자격증 취득방법

- 온라인 강의 이수를 통해서 아주 간단한 과정으로 취득가능.

(단 강의내용은 쉽지않으니 집중해서 공부해주셔야합니다.)



* 관련해서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자격증취득을 원하시면

010-9715-9750

카톡 : https://open.kakao.com/o/sqlDxqk

문의주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