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간호학과 학사편입 대졸자전형 확실하게 알아볼게요!

<간호학과 학사편입, 대졸자전형 확실하게 알아볼게요!>

 

간호학과학사편입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난이 심해서 그런지

간호학과 졸업후 간호사 취업에 대해서

많이 준비하고 있는 것 같아요!

간호사라는 직업이 아무래도

인력보충이 많이 필요하고 힘든 일이지만

연봉도 좋고 안정적이고

또 의사배우자를 만날 확률도 높죠

근데 간호학과 가는게 성적이 중요해서

쉽지많은 않은데요.

 

대부분 학생들이 간호학과에 진학하는 방법은

내신, 수능으로 지원 가능하다고 알고 있을거에요!

그래서 그만큼 지원자도 많고 경쟁률이 높은데요.

다 정보가 부족해서 그렇죠.

실제로 고등학교 성적이 좋아서

간호학과를 갈 수 있으면 베스트인 상황이지만

보건대학교, 간호학과는 높은 합격 커트라인 때문에

쉽게 입학 할 수는 없고

재수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죠.

 

하지만 지금 이글을 읽고 있는 대부분

예비 간호사 분들은 고등학생 시절이 지나고

뒤늦게 준비하려고 하시는 경우일 거에요

이런 시기에 다시 수능을봐서

간호대학을 가기란 너무도

힘든 일이겠죠.

 

하지만 수능 성적과 관련없이

훨씬 수월하게 간호학과에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졸자전형이란

2년제 전문학사(전문대졸업장) 취득 후 학교 1학년으로

신입학 하는 방법이에요!

일반적으로 정시, 수시를 통해서

입학한 친구들과 함께 시작하게 되는거구요!

대신 그들에 비해 훨씬 수월하게

입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학사편입이란

4년제 학사학위 (대학교졸업장) 취득하고

3학년으로 편입하여 들어가는 제도인대요

4년제 학위취득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만큼

3학년으로 편입하여 최종적인

졸업기간은 비슷하게 할 수 있어요!

이 또한 수시, 정시에비해

훨씬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고

대학교마다 모집인원, 방법이 다르니

목표하는 학교 모집요강을 자세히 살펴 보셔야 합니다.!

 

대졸자전형vs학사편입

 

큰 틀에 대해서는 이정도 설명이면

어느정도 이해가 가셨을거라고 생각해요!

학사편입과, 대졸자전형으로

간호학과 입학하신 합격생들의

실제 후기 한번 소개해드릴게요!

 

전유리님 학사편입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전유리라고 합니다.

최근에 취업난이 심하다 보니

안정적이고 인기 있는

간호사 준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어떤 말부터 해야할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준비하면서 느겼던 감정, 상황등

한번 이야기 해 볼게요!

 

먼저 저는 고등학교때 공부를 잘하지는 않았어요

또 전공도 디자인과 였는데

생각보다 적성에 안맞고 그래서

배울 마음이 없으니까

학교 다니는것도 점점 흥미가 떨어지고

그렇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생각한게

예전부터 간호사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고

또 주변에서도 좋다고 얘기해주니까

한번 도전해볼까 하는 마음에 시작하게 됐어요!

 

부모님과, 친구들과, 다른 여러 지인들과

이야기를 해보면서 고민 끝에

자퇴를 하고 학점은행제를 알아봤어요!

 

수능성적, 내신성적으로 간호학과에

입학하기에는 너무 인기도 많고

지원자도 많다 보니까 성적에서

택도 없이 부족하더라구요..

고등학교 성적은 이미 망했기에 되돌릴 수 없고

다행히 학점은행제로 하면 학점은행제 성적으로

학교 지원을 할 수 있어서

다행히 방법이 생겼어요!

 

보통 4년제 보건대학에 학사편입으로

편입하는게 다른방법에 비해 수월하다고

들었고 그렇게 준비를 하려고 했어요.

아무래도 대졸자 전형에 비해

지원자격 자체가 까다로우니

당연히 경쟁률이 약하고

조금더 쉽게 입학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 합격 커트라인도 문턱이 낮다고

합격자료에 나와있어서 안심하고

준비할 수 있었어요!

 

또 학사편입을 할 때에는

토익이나 토플 같은 공인영어 공부를 해야한다고

상담받았는데, 학점은행제까지 하면서 공부하기엔

힘들꺼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학점은행제 수업관련해서는 허준수 담당자님이

수강하는 전체적인 부분에서 쉽게 할 수 있게,

또 성적도 잘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다고해서

개인공부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고 이야기 해 주셨죠~

 

또 간호학과 학사편입을 지원할 때에는

목표대학교를 정하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셨어요!

왜냐하면 학교마다 모집방법이 조금씩 다르고

편입지원을 할 수 있는 시즌이 정해져서 있어서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해요!

그리고 편입학교마다 모집방법이 다른거 때문에

거기에 맞게 전략적으로 준비하는게 좋거든요!

 

제가 원하는 학교는

공인영어, 면접, 성적 이렇게 중요 했었는데

각각 비중에 맞춰서 준비하니까 조금 더

합격 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 같아요!

 

지금은 합격해서 학교 잘 다니고 있지만

막상 와보니 생각보다 힘들고 어렵네요 ㅠ.

물론 포기하진 않을거지만 ㅎㅎ

 

아무튼! 허준수 담당자님 덕분에

무사히 한번에 합격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히 생각하고있어요^^

예비 간호사 지망생 여러분!

담당자님도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결국엔 본인이 공부를 얼마나 하느냐에 따라

달린 것 같아요! 저도 나름(?) 열심히 했기에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다들 파이팅 해서 합격하세요!!

 

 


 

ㅎㅎ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많은 간호학과 학사편입 지망생들에게

희망이 되는 메시지네요!

저도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이신영님 대졸자전형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신영이라고 합니다

 

저도 올해 대졸자전형으로 입학하게 되었는데

한동안 바빠서 미루다가

이제야 후기하나 남겨드리네요 ^^

 

일단 저는 고등학생 때 놀기 바빠서

성적이 좋지 않았어요!

당연히 대학갈생각도 없었는데

졸업하고 나니까 현실이 생각보다

냉혹하더라구요..

할건없고, 단순한 pc, 편의점 알바

이런거 밖에 일자리가 없구요.

알바도 조금해봤는데

 내가 이 일을 오랬동안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면 당연히 No! 였죠..

 

어릴 때 간호사를 하고싶었던 적이 있었는데

성적이 좋아야만 간호대학교를 갈 수 있고

제가 지금 돌이키기엔 이미 성적은 늦었죠..

그러던 중에 알게 된게 대졸자전형 지원방법이였어요

새로 성적을 만들 수 있고

다른 친구들에 비해 늦게 시작하지만

그만큼 열심히 하려고 생각하면

그 정도 차이는 괜찮다고 생각했죠.

 

제가 최종목표는 간호대학교를 가고

국가면허증을 딴 뒤에 간호사로 취직하는거라

굳이 경쟁률 높은 학교에 지원할 필요는 없겠더라구요.

 

대졸자전형은 정원 외 선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고 합격률이 높아서

도전해볼만한 정도였어요.

그리고 편입도 알아봤었는데

편입하고는 다르게

학점은행제 성적관리와 면접으로 합격이 결정되서

부담이 조금 덜했죠.

마음같아선 편입으로 3학년 도전하고 싶었는데

영어공부에 너무 자신이 없어서

저는 대졸자전형으로 정했어요!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어차피

학교들어와서 영어공부를 하긴 해야하더라구요..

대신 입학할때는 조금 더 수월하긴 했죠 ^^

 

허준수 담당자님 도움 많이 받아서

1년과정으로 경영전문학사 학위 따고

대졸자전형 지원해서 한번에 합격 할 수 있었어요!

학점은행제 성적관리 하는데도

많이 자료도움이랑 꿀팁 전수를 해주셔서

상대적으로 시간 많이 안쓰고 할 수 있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좋은 방법 알려주셔서

무사히 원하는 학교 올 수 있었어요!

 

 

주의할점

 

간호학과 진학을 할 때

대졸자전형과, 학사편입 두 지원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본인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어찌됐든 성적관리는 반드시 해야하기 때문에

혼자 공부하시기보다는 저와의 소통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쉽게,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해서 추가적인 궁금한사항이나

공부 진행 원하시면

아래 프로필 참고해주세요 ^^

 

 

 

오늘의 명언

나를 믿어라. 인생에서 최대의 성과와 기쁨을 수확하는 비결은 위험한 삶을 사는 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