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국가유공자 자녀,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교육비 혜택 받고 무료취득해요!

"국가유공자 자녀, 보육교사 2급자격증 교육비 혜택받아서 취득!"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 살고있는 30대 주부입니다.

저는 객관적으로 봤을 때 굉장히 평범한 삶을 살앗던 것 같아요

학창시절도 나름 다사다난 했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그저 그 나이 때 그럴수 있는 정도의 삶

그리고 성인이되고 대학교에가면서도

적당히 놀고, 적당히 공부하면서 졸업했고

 

다른분들에게 이야기 해도 잘 모를 중소기업에

취직하여 직장생활 하다가

6년 연애 끝에 결혼한 남편과

두명의 아이까지 키우고..ㅎㅎ

다들 그렇듯 평범하게 살아온 것 같아요

 

어느새 그렇게 전업주부가 되어서

집에서 아이를 돌보고 집안일만 하다보니

우울증도 오고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더라구요.

또 아이들이 어느정도 크고나니까

갈수록 돈은 더 많이 드는데

경제적으로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니

점점 빠듯하기도 하구요.

 

남편이 눈치를 주는건 아니지만

혼자 감당하려하는 모습이 버거워 보이기도하고

저도 집에만 있으면 힘드니 이제는 슬슬 일할 때가 된 것 같아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보육교사 일을 생각했어요.

 

아무래도 배운게 도둑질이다보니

그동안 한 일 이라고는 아이보고, 집안일 했던

기억 밖에 없고, 원래 제가 우리 아이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도 좋아하는 편이라서 적성에도 맞겠다 싶었어요.

 

거기에다 집에서 인터넷강의로 공부 하는거다 보니

지금 하는 집안 일과 병행해서도 충분히 준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고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행히 저는 국가유공자 자녀로서 교육비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교육비 대부분을 지원받아서

비용 부담은 거의 없었어요

보통은 250~300만원정도 들어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이제 마음먹고 처음 알아볼때를 생각해보니

엄청 혼란스럽고 어려웠어요.

광고들도 엄청많고 선택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선택장애가 오더라구요..ㅠㅠ

알아보다보니 중요한게 학습 담당자의 유무였어요.

아무래도 대부분 보육교사 자격증에 관심있는 분들 대부분이

마찬가지 겠지만 공부 안한지 오래되셨고

제대로 못해서 과락나면 또 재수강을 해야한다는데

겁이나기도 했죠.

저처럼 교육비 혜택을 받는사람은 점수를 못받으면

다음학기 교육비 지원을 못받는다고 알고있어서

이부분도 걱정이 많이 됐어요.

그래서 찾고 찾다가 결정하게 된게 허준수 팀장님이였어요.

일단 팀장님과 하기로 결정했던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일단 실명을 사용하셔서 조금더 신뢰가 가더라구요.

대부분 무슨쌤, 무슨멘토, 무슨 전문담당자 이런식으로 홍보하는데

왠지 모르게 떳떳하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름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본인의 이름을 걸고 하는거에 대해서

어느정도 신뢰가 갔다고 생각해요

또 두번째로는 후기들을 보고 맘에 들었어요.

허준수팀장님을 네이버에 검색했을때 나오는 후기들이

아무래도 다른 플래너 분들하고는 비교가 좀 많이 되더라구요.

마지막 세번째로는 역시 상담을 받아보니 다르더라구요.

다른 플래너분들도 설명은 다 비슷하게 잘해주는데

조금 수강신청을 강요하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무조건 해야한다고하고, 마감된다고하고, 겁을 주더라구요.

근데 팀장님은 그런것보다도 저의결정과 판단을 존중하고

결정이 늦더라도 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주시고

상담끝난후에 받은 자료도 굉장히 다른분들보다 정성이 느껴지더라구요.

설명도 이해하기 쉽게 깔끔하게 해주는건 당연하구요.

이런부분에서 확실히 마음먹고

결정하게 된 계기가 된것 같아요.

이렇게 최종적으로 결정해서 공부를 시작했어요

교육비 혜택을 받으려면 대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 서류를

발급받아 제출해야하는데 민원24시 들어가서 받으니

어렵지 않았어요.

그렇게 수강신청 까지하고 인터넷강의 수업을 시작했어요.

생각했던것 보다 수업내용이며, 여러가지 절차들이 복잡하고

어려웠어요 ㅠ.ㅠ

다행히 담당자님 덕분에 여러모로 하는방법, 참고자료 등 도움받아서

어떻게 해내긴했네요..ㅎ 그래도 2학기때는 1학기보다는 수월 했어요

한번 해봐서 그런지..ㅋ

역시 가장 힘든건 실습이였어요

아무래도 돈을 받으면서 일을 하는게아닌,

돈을주면서 일을 배우는 과정이라..

흔히 말하는 열정페이랄까.. 그조차도 안되는거랄까

'내가 내돈내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종종 들더라구요..

그래도 내가 선택한길이고 앞으로 일을하려며

무던히 마주쳐야할 일들이기에 어떻게든

잘 넘어가긴 한것같아요.

많은 분들이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준비하실꺼에요.

하지만 정말 쉽게 생각하지는 마시고

꼭 하고싶으시거나 필요한분들이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은 최종학력마다 다른데

저는 고등학교 졸업자였어요.

그래서 인터넷강의를 다른사람들보다 조금 더 많이듣고

한학기 과정을 더 진행했어요.~

보통은 인터넷강의 8과목, 대면강의 8과목, 실습 240시간

이렇게 이수하시면 자격증 받을 수 있어요!

다행히 학기 진행중에 성적도 잘받아서

교육비지원도 문제없이 나왔기때문에

따로 비용이 많이들지는 않았네요.

행정 수수료료 몇만원정도 들긴 했지만요.

#보육교사2급자격증 준비중이시면

꼭 상담받아보시고, 후회없는 결정 하시길 바랄게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ㅠ.ㅠ

너무 좋게 써주셔서 뭐라 더 감사를 드려야할지요....

그래도 제가 다른 담당자들에비해 (제생각) 더 유능한(?)것 같으니

크게 부정은 하지않을게요 ^^

어차피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시려면

누구던지 반드시 상담을 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왕이면 유능하고, 신뢰가는 담당자에게 상담받아서

진행하시는게 학습자분들께도 좋은 결과 얻는대 도움되실꺼에요^^

상담원하시거나 과정 진행 원하시면 아래 프로필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