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입학, 생각보다 쉬워요!

안녕하세요~

또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었네요

저는 작년 3월에 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으로

입학을 하고 1학년 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중학교, 고등학교를 마치고 계약직으로 일을

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벌써 순식간에

시간이 이렇게 지나가버렸네요.

짧은 사회생활이었지만 그동안

사회생활이 만만치 않다는 것과

지금의 학력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지않다.

그리고 나의 미래가 변변치 않다는걸

깨닫는데는 그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작정 간호사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달려왔는데 지금 이렇게 학교에

저보다는 나이가 조금 어린 친구들과

함께 앉아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저처럼 고민하고 또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이리 저리 검색을 하고

있을 분들을 위해서

제가 어떻게 준비를 했었고

또 전문대 간호학과에 입학을 할 수 있었는지

하나씩 알려드릴께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도 고졸이었습니다.

학교 진학을 생각도 안했구요.

그런데 간호사가 되는 방법을 알아보니

일단 학교에 꼭 진학을 해서 졸업을 하고

또 국가고시도 합격을 해야지만 하더라구요.

그래 그럼 학교에는 어떻게 들어가지?

난 수능공부도 하지 않았고,

또 내신이 좋은 것도 아니고,

더더욱 영어공부는 자신 없었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인터넷을 찾아보니

학점은행제에 관한 글들을 많이 보았고

이것으로 뭔가 학력을 만들어서

지원을 한다는 글들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럼 이걸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으로

한 플래너의 글을 보고 전화를 드려

상담을 받았고, 이것 저것 확인 후에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간호학과에 진학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하나 하나 일일이

다 말씀드리기는 쉽지가 않은 것 같구요.

제가 선택한 가장 확실한 방법을 설명해드릴께요.

저는 전문대 간호학과에

정원외전형인 대졸자전형으로 지원을 하고

입학을 했습니다.

위에 보시는 이미지는 동남보건대학교

모집요강입니다.

사실 여기에 꼭 가고 싶었는데

여기는 정말 쎄더라구요.

아쉽게 여기 가지는 못했고 경기도에 있는

다른 학교에 진학을 했습니다.

경기도에만 한 10개 이상의 전문대 간호학과

가 있더라구요.

여기 가려고 준비를 열심히 알아보았는데

간단히 소개해드릴께요~!

대졸자전형은 학교마다 명칭이 좀 다릅니다.

동남보건대 요강에는 "전문대학이상졸업자"

전형으로 되어있네요.

지원자격을 간단합니다!

2년제 전문대 이상의 학력을 보유를 해야 합니다.

이런 학력이 있어야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플래너 쌤과 상담 후 제가 이 전형을

선택한 이유는 명확했습니다.

일단 모집인원이 생각보다 많다는 것!

동남보건대는 올해

수시1차에 28명 수시2차에 9명

그리고 정시에도 7명인가 선발을 하는 것 같습니다.

즉 1년에 40명 넘은 인원을 선발합니다.

제가 입학한 학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정원이 그정도 되었고 저는 수시1차에 지원을

해서 합격을 했습니다.

이것 저것 알아보신 분들은 금방 아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일반대학교 간호학과

학사편입은 보통 1-2명 많아야 3명 정도

모집을 하는데 이정도면 정말 많이

선발을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는 이거 아니면 방법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전문대 간호학과에

이렇게 지원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희망을 가질 수 있었던

이유중에 하나는 영어점수나 수능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제가 들어간 학교는 면접점수도 조금 있었지만

전적대학교 성적 비중이 훨씬 큽니다.

즉 2년제에서 취득한 학교 성적이

합격 불합격을 좌지우지 하는 것이죠.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었습니다.

그래서 학은제로 전문학사를 취득했고

이때 열심히 해서 정말 높은 학점을 받았습니다.

고등학교때 이렇게 할껄 후회가 되기도

하더라구요.ㅠ.ㅠ

즉 저처럼 고졸이거나,

혹은 2년제를 졸업했지만 성적이 좋지

않으신 분들도 이렇게 학은제로 새롭게

학위를 취득한다고 들었습니다.

아에 새로운 학위를 취득하는데

이때 성적을 잘받아서 이걸 가지고

대졸자전형에 지원을 하는 것이죠.

저는 1년 반동안 공부를 했습니다.

2년제 학위를 취득하는데 1년 반만에

취득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서 공부를 했구요.

생각보다 짧은 시간에, 학교다니는 것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학위를 취득하고

작년 9월 수시1차에 지원을 해서 합격을

했습니다.

학은제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많이 궁금하시죠?

저도 시작하기 전에 하나도 몰랐습니다.

솔직히 이런 제도가 있는지도 몰랐구요.

선생님 하나 하나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나서야 아 이런게 있구나 이해하고,

시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점들만 전달해드리면,

2년제 학위를 취득하지만

1년이나, 1년반만에 마칠 수 있습니다.

수업은 다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요령껏, 그리고 조금만 노력하면

충분히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수시 일정에 맞춰서

학위를 받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수시가 모집인원이 훨씬 많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좋은 플래너를 만나는 것도

학점은행제 과정에서는 참 중요합니다!

저도 다행히 좋은 분을 만나서

전문대 간호학과 진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과정진행도 잘 안내해주셔서 제가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데 많은 기여를 해주셨습니다.

 

수업관련해서 도움이 될만한 노하우와

참고자료 지원도 많이 해주셨구요!

나중에 어떤 학교에 지원을 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시고, 또 면접에 대한 팁도 주셨어요!

 

 

저처럼 전문대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지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그냥 한번 해보자, 안되도 좋다는 식으로

처음에는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할만하고

또 문턱이 그렇게 높은것 같지 않습니다.!

담당 플래너님께 연락하시면 상세하게

상담해드릴꺼에요.

힘들었지만 1학년 생활도 잘 마쳤습니다.

강의실에 앉아서 함께 공부하고,

또 시험도보고 캠퍼스 생활을 한 것이

가끔씩은 정말 꿈만 같기도 하네요.

다행히 1학년 수업은 교양이 반정도라

아주 어렵지는 않았지만,

생물학이나, 해부학, 생리학 등의 전공 과목들도

수강을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흥미롭다가도 공부하면 할수록

얼마나 암기해야 하는 것들도 많고 복잡한지

생명을 구성하는 성분들 원소들 기호들

화학식 등이 나오는데 고등학교 때 좀 잘 할껄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마칠께요.

방학때는 영어공부를 좀 하려구요.

앞으로 계속 수업시간에 많이 쓰게 되는데

제가 너무 기초가 없어서 미리 하려구요!

수험생 느낌이네요 ㅠ.ㅠ

다들 올한해 좋은 일들 가득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