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교육대학원 필독정보!

녕하세요! 여러분 청결 잘 지키고 계신가요?

 

최근 코로나 19가 갈수록 확산되어 정말 공포의 하루하루가 지속되고있습니다.

하지만 "내일 지구가 멸망해도 나는 오늘 한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 명언아시나요?

인간은 항상 미래를 준비하는 존재입니다.

이시국에 위험한 야외활동보다는 집에서 안전하게

인터넷강의를 통해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신의 건강은 타인이 지켜주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스스로 관리를 잘 하셔서 건강한 겨울 지나가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입학하기'포스팅을 알려드리면서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늘 포스팅의 최종적으로 잡고갈 목표는 전문상담교사2급입니다. 이유는 앞으로 설명을 드릴건데요. 초중등 법중에서도 교육법 안에서 아이들의 학교생활이나 진로 그리고 학업에 대해서 상담하고 지도하여 올바르게 인도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는 자격입니다.

성인들도 물론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서 심리적으로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기위해 심적으로 상담을 진행하여 원하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됩니다. 설명은 교원자격으로 되어 있지만 상담심리에 관한 대부분의 업무를 진행 할 수 가 있게 되는것이죠.

? 다른 자격들도 많이있는데 전문상담교사2급을 목표료 해야하는것일까요? 민간자격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국가 기관이 아니라 민간이 발급해주는 자격인데요. 특별한 조건이 없어도 신고/등록 절차만으로 취득이 가능한 자격이기도 합니다.

전문상담교사2급을 제외한 대부분의 상담자격이나 심리자격은 민간자격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해당 자격은 바로 국가자격증이기 때문에 큰 효력이 있고 인정받는 분야도 폭넓어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히나 최근들어서 위클래스 상담교사로 진행하려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학교 안에서 활동하는 상담선생님입니다. 사춘기때의 진로나 고민이 많을텐데요. 그 부분을 해결해주기 위한 좋은 직종이라고 생각할수가 있습니다.

학교별로 배치되던 과거보다는 학년별로 배치되어 가고 있어서 전망이나 고용인력수가 늘어나고 있어 많은분들이 진출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렇다면 어떤 과정을 지나서 목표로하는 전문상담교사2급을 취득하게 되는것일까요. 먼저 첫번째 필요한것은 학력입니다. 그것도 일반 학력이 아니고 동일분야의 학사 학위 입니다. 보통 대학원과는 차이가 있죠. 학사만으로 전공관계없이 진출하는 대학원과는 달리 관련학과여야 합니다.

그렇기에 심리학 학사가 필요하게됩니다. 이렇게 자격을 갖추신 뒤에 상담심리교육대학원 양성과정을 포함하여 학위를 진행하시는데요. 석사학위와 함께 교원자격증을 취득하는것을 양성과정이라 합니다. 이런과정을 거쳐서 취득하게 되는데요.

대원은 말씀드린대로 관련전공이나 동일전공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 중에서 해당 학위를 갖추고 계신분들은 정말 적습니다. 그렇다면 포기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다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해당 대학교의 모집요강을 살펴본 다음에 그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모집요강

저 확인해볼것은 교육대학원이라고 하더라도 모든 학교와 학과에서 양성과정이 포함되어 있진 않습니다. 그렇기에 목표로하는 대학의 학과가 양성과정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행히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에는 상담심리전공이 포함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었고, 그 외에도 전자계산교육/영어교육/체육교육/음악교육/미술교육/유아교육/국어교육/철학교육/영양교육 등등의 전공들이 준비되어 있는것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음은 지원자격인데요. 구내나 외국의 정규대학교에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법령에 의해서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분들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동일전공이어야 진학이 가능한데요. 뒤에서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형방법을 살펴보자면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서류전형50%와 면접고사 50%로 진행하게 됩니다. 서류 미제출시에는 불합격 처리하게 되며, 학부성적을 본교 평가에 맞춰서 진행하게 됩니다.

면접고사는 지원동기1항목과 교직적성 과 인성 1항목 그리고 전공에 대한 이해도2항목을 평가받게 됩니다.

기에 명시가 되어 있네요!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전문상담교사2급을 발급받는 방법인데요. 대학에서 관련학과를 졸업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상담심리전공에 입학하여서 소정의 교과를 이수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한 분들에게 발급되는데요.

고하실점은 해당 교육대학원은 계절제로 운영되며 하계방학 기간동안 15일 동안 주5일 수업으로 진행되며 동계방학 기간동안 15일동안 주5일로 진행하게 됩니다.

교대원 안에서 전공학점으로 인정해주는 26학점이상을 인정받아야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받아서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제는 심리학 학사가 필요한 이유가 생기셨을 텐데요. 없으신 분들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고졸이나 전문대 학교의 학력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학사학위 취득까지 140학점이 필요하게 됩니다. 심리학 전공으로 진행하게 되며, 전공 60학점 일반 50학점 교양 30학점으로 갖추게됩니다.

4년제 대학을 이미 졸업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약간 방법이 다른데요. 타전공 제도를 통해 심리학전공 학점으로 48학점 이수시에 취득하게 되어 교대원에서 원하는 학점을 갖추게 됩니다.

점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을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우선 모든 과정이 인터넷으로만 진행되기 때문에 진행하시기가 좋습니다. 시간이나 공간 제약이 적기때문인데요.

단기간동안 진행할수도 있고 난이도도 대학보다 쉬운편이라서 선호하게됩니다. 보통 대학과 동등한 학위로 인정받아 어느 과정이든지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요한 시간의 경우에는 고졸인 분들의 경우 3학기 과정으로 1년2개월동안 진행하게 되며 전문제졸인 분들으 2학기 과정으로 약 8개월동안 진행하게 됩니다.

4년제 대학분들은 2학기 과정으로 타전공을 통해서 전공학점 48학점을 진행하여 8개월 동안의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다만 교대원의 경우 자격으로 취득하는 전공학점은 인정받지 못합니다.

시간으로 관리받으시면서 심리학학사를 취득하게 되는데요. 노하우가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1:1로 관리받으시면서 함께 진행하신다면 어렵지않게 이수가 가능합니다.

혼자서 고민하거나 힘들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도움받으시면서 쉽게 가능하기 때문이죠.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