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순천 사회복지사 자격증 인강으로 공부하고 실습까지!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정말 전국이 비상사태입니다.

이럴때일수록 개인 건강관리는 스스로 챙기셔야할것같아요 ㅠ.ㅠ

빨리 여름이 왔으면 좋겠네요!

 

 


당신만 모르고 있었던 사회복지사2급을 온라인으로 수월하게 취득하는 방법?!

반가워요, 여러분! 여러분들의 고민거리를 말끔히 해결할 사회복지사자격증 전담멘토 허준수 멘토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

사회복지사는 은퇴후 대비를 위한, 혹은 (재)취업을 위한 대비로 생각하시는데요, 이유는 이 자격증만 있으면 복지와 관련된 기관으로 나이와 크게 상관없이 재취업 하실 수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단, 이 자격증은 국가인정자격증이라서 반드시 갖추셔야만 하는 조건이 있어요. 이 조건 중에는 반드시 사회복지와 관련된 실습시간을 이수해야만 한다는 겁니다.

실습의 경우에는 인터넷 상으로는 대신 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습처로 나가셔서 주어진 시간을 채우셔야만 하는데요, 이처럼 실습은 오프라인으로 해야하는 탓에 실습대학/기관 연계가 순천에서도 가능한지의 여부는 여러분들의 가장 큰 관심사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실습대학/기관 연계까지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함께 해주시겠어요?

Part 1. 순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하려면 어떤 조건들을 갖춰야?

방법에 대해 알기 이전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어떤 자격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할까요?

첫번째는 (전문)대학 졸업장을 가지고 있어야만 하고 두번째로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필수 14과목(온라인 13)을 반드시 이수하셔야만 합니다. 따라서 이미 대학 졸업자인 분들은 필수 14과목만 들으시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발급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졸업한 분들은 첫번째 조건인 대학졸업자에 해당하지 않는데 이 조건을 어떻게 준비하셔야만 할까요?

이 자격증을 준비하시려는 분들 중 대학 입학할 여건이 되지 않는 분들도 있으셔서 사이버 강의로 대학 수업 과정을 들을 수 있는 방법을 검색해보셨을 텐데요, 방통대, 사이버대의 경우는 대학졸업장 취득하기까지의 과정이 생각보다 까다롭고 복잡하기 때문에 도중에 그만두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보다 좀 더 수월한 방법으로 자격증 취득과정을 진행할 수는 없을까요?

 

Part 2. 순천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취득조건 학점은행제로 완성해요!

고등학교 졸업한 분들도 쉽게 자격증 취득조건을 완성 할 수 있는 방법!

그건 바로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완성하시면 된답니다. 학점은행제(이하 학은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제도로써 대학 졸업장 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모으기만 하면 교육부 장관 명의로 학위증서를 발급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학점, 학력개선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나 편입, 대학원, 산업기사/기사와 같은 국가인정자격증 취득조건을 준비하려는 분들이 이 제도를 많이 활용하시죠.

이 제도의 강의방식은 사이버로 진행되는데요, 2주동안의 출석기간내로 1주차 강의를 듣기만 하면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 분들도 충분히 과정을 끝마치실 수가 있답니다. 게다가 강의를 끊어듣고, 몰아듣고, 이어들을 수가 있어 1주차에 해당하는 강의를 단 며칠 만에 끝내실 수도 있죠.

단, 사회복지 실습의 경우, 실습대학 평생교육원에서 교수님과 면대면 사전교육을 받으신 후 실습처로 나가 시간을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이 과정의 경우 학습멘토의 도움 없이 진행하신다면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편하게 사전교육을 받고 싶으시다면 처음부터 전문 학습멘토와 함께 하셔야만 합니다.

 

Part 3. 순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조건 완성하는 데에 걸리는 기간은?

그렇다면 순천 사회복지사 취득조건을 만드는 데에 걸리는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학은제로 온라인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조건을 완성하면 좋은 점은 바로 준비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독학사, 자격증, 전적대학점과 같은 수업외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들을 활용하면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더러 들어야만 하는 과목들의 수를 줄일 수 있는 이득을 볼 수가 있죠.

고등학교 졸업한 분들은 학은제로 대학 교과과정까지 함께 진행해야하니 수업 들을 수 있는 기간을 줄일 수 있다는 건 정말 크나큰 메리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 하나를 준비하면 대학 졸업장과 2급 자격증을 1년 6개월 만에 준비하실 수가 있어요.

대학 졸업장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필수 14과목을 반드시 이수하셔야만 하기 때문에 기간은 8개월~10개월 정도 걸린다고 예상하셔야 합니다. 단, 자격증 취득하는 과정을 좀 더 기간단축하고 싶으시다면 학습멘토와 함께 진행하셔야만 가능한 부분이겠죠!

여기까지 저와 함께 순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나요?

이 제도의 시작방법 , 진행절차, 수강신청은 입문자인 여러분들에게 까다롭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과정으로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학습멘토와 함께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허준수 멘토는 학습자 분들과의 1:1 전문상담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진단으로 실현가능한 방법을 제시해 여러분들이 이 제도로 자격증 취득조건을 단번에 완성하실 수 있도록 과정 옆에서 도움을 주는 책임감 있는 학습플래너입니다.

이 제도의 시작, 방법을 몰라 헤매는 분들이 있다면 아래 카톡, 메일 문의를 클릭해 여러분들의 고민을 제게 편하게 얘기해보세요 ;-)

모든 상담 및 문의에 대한 비용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가로 사회복지사1급까지 진행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자면, 기본적으로 2급 자격을 갖추신 상태에서 최종학력에 따라서 시험 응시 조건이 다릅니다.전문제졸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실무경력이1년이상 필요하며, 4년제졸인 경우에는 바로 응시가 가능합니다.

아직도 망설이고만 계시다면, '대구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과 시들지않는 인기의 이유'에서 확신을 가지고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고민만 하실게 아닙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학습을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