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조경산업기사 응시자격 비전공자도 만들수 있어요!

 

 

"축하드립니다".

"클릭 한번으로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반갑습니다."

"교육컨설팅 외길인생 전문가 허준수팀장입니다."

 

 

 

"이번에 또 새로운 교육정보 한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구요^^

교육과정 진행 원하시거나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문 아래 명함통해 연락주시면 조금더 개인상황에 맞추어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국가자격증 전문 멘토입니다^^

과거 우리나라는 급속한 산업화로

기적의 경제발전을 이루었는데요

그 이면에 도시화로 인해

환경문제가 떠오르고 있답니다

최근 녹색도시라고 해서 생활공간

혹은 도시의 자투리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고 환경 보호와

함께 관리하는 직업이 떠오르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조경산업기사 응시자격

간략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건을 알려드리기 전에

전망과 진로 방향

알아보고 가실게요~!

최근 우리나라는 도시의 녹지공간과

함께 정원문화에 관심이 뜨거운데요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이후

국민적인 관심과 산업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정원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국민과

사회적 가치에 부합되기도 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같이

경제적인 가치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건축의 경기도 활성화되어

조경산업에도 큰 기회의 장이 되고 있죠

그렇다면 진로 방향은 어떻게 될까요?

대표적으로는 건설 업체의 조경분야와

각종 조경 용역 및 관리 업체 와

공원, 아파트, 학교의 관리부서로

진출할 수 있답니다

만약 기술직 공무원 채용 시험을 본다면

최대 5%까지 가산점 부여돼죠

건설기술관리법에 의해서

감리원으로 일을 할 수도 있어요!

여러모로 도시의 아름다움을 담당하는

조경산업기사 응시자격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크게 두 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먼저 관련 전공으로 2년제 대학교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관련 실무로 2년 이상의

경력을 필요로 합니다

만약 위 두 조건이 해당이 안 되는 경우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실제로 제가 담당했던 학습자분의

후기를 통해 어떻게 취득했는지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안녕하세요~!

조경자격 취득하고 취업에

성공한 김ㅇ한입니다

저는 집 정원과

도시의 미적 아름다움

책임지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어렸을 적에 상암동에서

태어나고 10대를 보냈었는데요

옛날의 서울시 상암동은 정말이지

쓰레기 동산과 공존하는 동네였어요

그런데 2002년에 월드컵이 개최되면서

많은 아파트와 함께

높은 건물들이 세워졌었답니다

그런데 단순히 건물들만 짓는 것이 아닌

자연과 조화로운 콘셉트를 지향했던 것인지

정말 이쁘게 재개발되었더라고요

여기서 저는 건축도 멋지지만

조경은 그걸 더 부각 시켜주는

역할이란 걸 새삼 느꼈답니다

어렸을 때부터 그 변화를

보고 자란 탓인지

군 전역하고 딱히 꿈이 없었던 제가

조경 쪽으로 관심이 급격히 기울었었죠

우선 고졸이고 그동안 무직이면서

아무런 지식과 경력도 없었던 저는

이제라도 떳떳한 직업을 찾고자

조경산업기사 응시 자격을 찾아봤어요

역시나 조건은 저에게 높았고

어떻게 맞출 수 있나 찾던 중

학은제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굳이 학교를 가지 않아도

요건을 갖출 수 있겠다 했죠

그런데 우연히 알게 된 멘토님이

저도 1학기에서 2학기 정도로

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자격이 2년제 이상 이어서

적어도 그 정도 걸릴 줄 알았는데

3개월 반이라니 정말 짧더라고요

그렇게 짧게 할 수 있는 것은

온라인 강의와 함께 자격증을 이용한

학습기간 단축의 방법이라고 하셨는데

저는 오랫동안 공부를 쉬었기

때문에 빨리하는 것보다

온라인 강의로만 2학기를 하고

충분한 시간 동안 산업기사의

시험공부에 매진했었답니다

조경산업기사 시험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서

서점에서도 쉽게 문제집을

구할 수 있었고 반복 풀이하면서

시험에 대한 공포감을 줄여나갔어요

단순히 100점 중에 평균 60점 이상

넘기면 되는 거라 기출에만 신경 썼죠

조경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는 데 있어서

학은제는 저의 매력 덩이 이자

최고로 힘이 돼주는 친구였어요

주로 낮에는 알바하며 시간을

보내는 저는 100% 온라인강의

너무도 편하게 느껴졌었고

2주의 출석 기간은 하루 동안에

몰아듣기도 가능해서 너무 편했어요

정말 결석이란 걸 모를 정도로

넉넉한 시간이었던 거죠

한 주는 강의 듣고 그다음 주는

자격증 시험공부하는데 신경 썼지요

아참 저는 두 번 시험을 봐서

최종 합격하게 되었었어요..

사람마다 체감 난이도가 달랐는지

처음 봤을 때는 사람들 표정이

희열보다 아쉬움이 조금 많았어요

저도 처음엔 아쉬움으로 시작했지만

워밍업으로 생각하고 훌훌 털어버렸지요

산업기사 1차시험보았을때

멘토님이 제 멘탈이 흐트러지지 않게

달래주고 같이 아쉬워해주셔서

정말 든든하고 고마웠었답니다

그리고 꿈이 없었던 제가

단순히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고

그걸 행동으로 옮길 수 있게

멘토쌤이 도와주셔서 가능했답니다

그래서 어렸을 적 동네를 생각하며

다른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지금!

후기를 작성한 오늘도 경기도의

한 아파트를 이쁘게 꾸미고 왔답니다 ㅎ

너무도 즐겁게 꿈을

키워 나가고 있답니다


어렸을 적 기억을 품고

결국 원하는 것을 성취하신

김O한님의 정성스러운

취득과정 후기를 보셨습니다

어렸을 때의 꿈을 이루는 사람은

열에 몇이나 될까요???

소싯적 희망사항을 몇 십 년 지나

성취하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심지가 굳고 인내력이

강하기에 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이죠

위 학습자님처럼 끈기와 함께

목표를 이루겠다는 열망이라면

아무리 오래 걸려도 지치지 않고

결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봅니다

조경산업으로 취직을 원하시는 분

단기간에 조경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싶으신 분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를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