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목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똑똑하게 준비하기!

 

 

"축하드립니다".

"클릭 한번으로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또 새로운 교육정보 한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의 장기화 현상때문에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인터넷강의를 공부하고, 자격증 준비하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은대요!

 

실제로 실습시간도 상대적으로 간접실습으로 대체되어 시간투자가 적게되어

 

자격증 준비를 생각중이시라면 이번기회에 하시면 굉장히 좋을듯합니다 ^^

 

 

취업을 하기 위한 가장 빠르고

쉬운 자격증이 있다면 그것은 사회복지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많이 들어 본 직업이기도 하고

준 공무원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사회복지사를 도전하는데 거리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 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기

그리고 자격증 따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김O솔 수강생 후기-

안녕하세요!

취업을 위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김O솔 입니다.

사실 저는 사회복지사 2급 취업도 취업이지만

사회복지공무원을 준비를 위해 시작했어요

일반행정직 공무원을 처음에 도전하려고 했는데

경쟁률이 너무 강해서..어차피 공무원 시험 한 번에

못 붙을 것도 알아서 사회복지공무원 준비를 위해

자격증 취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앞두고 사회복지사 2급을 따야하는데

어떻게 해야항지를 몰랐었죠.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친구는

사회복지사 2급이 있다고 해서

꼭 너네학과를 나와야 이게 나오는거냐고

물었더니 그건 아니라면서 학점은행제로도

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들어본 제도라서 잘 몰랐는데

알아보니까 생각보다 취득하기가 쉽더라구요

1년 6개월만 이수하면 자격증이 나온다 했고

제가 전문대 나왔는데 사실 똑같았어요

저는 공무원 처럼 시험봐서 딸 생각했는데

오히려 이렇게 시험이나 레포트 보면서 따면

더 편하니까요.

한 가지 걱정이였던 건 학점은행제 비용인데

얼마인지 물어봤더니 비용이 생각보다

얼마 안나오더라구요.

아르바이트를 할 수 없어

부모님께 부탁드렸고 그렇게 시작하게 되었네요.

실습이 가장 걸렸어요.

제가 목포에 사는데 음..여기에서도 실습이 되는건지

잘 몰랐어요. 온라인 과정만 생각했는데

공무원 준비하면서 이걸 또 생각하려니까

머리속이 복잡해지기도 했구요

이거 상담 받아보시면 알겠지만

1:1 관리자랑 같이 한다고 해요

저는 제가 전화한 분이 1:1 관리자였는데

실습까지 도와준다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목포 근방에 대학교도 있꼬 사회복지시설도 많아서

실습하는데 어렵지 않을거라고 했어요.

그리고 좀 번거롭지만 실습은 세미나수업이랑

오티수업을 받아야 된다고 했죠.

공부하는 시간이 줄어 들어서 매우 아까웠지만

꾸역꾸역 참석해서 세미나수업도 채웠고

오티도 다 참석해습니다.

실습을 4주 동안 참석하는 건 힘들지 않지만

매번 가야하니까 신경쓰이더라구요~

자격증만 따면 좀 더 성실히 할 것 같은데

저는 공무원 준비가 목적이라 실습에는

크게 흥미가 없었네요..^^

공무원 시험에 눈이 돌아가 있다보니

실습일지랑 학점은행제로 나온 과제 등등

막 성실히 하진 않고 점수만 나았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조금 설렁설렁 했습니다..^^

반 이상만 나오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니까 말이죠

정말 귀찮은 건 역시 실습일지 쓰는 거였는데

이게 실습하는 날마다 하루에 한번씩 쓰는거라

하루도 빼먹을 수 없는 거예요..

실습을 제일 설렁설렁 했는데

못하면 점수는 깎이니까..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작성을 했답니다~

학점은행제 하면서 마음이 편했던 건

온라인 수강이 되었다는 점 그리고

관리해주시는 분이 실습 그리고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상세하게 안내를 해줬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학점은행제 과정은 쉬운데, 막상 시작하고 나서는

나중에 행정적으로 신고하는 절차가 있거든요.

잘 몰라서 조금 허둥지둥 했는데

자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마무리까지

편하게 끝낼 수 있었습니다.

공무원 시험이 붙게돼서 여유가 되면

사회복지학사도 이수해보려고 해요.

과목을 많이 이수해서 학사까지 얼마 안걸린다고

설명을 해주셨거든요.

전문대학교 학점도 포함되어 있구요.

목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도 잘 안내 받으셔서

과정 마무리 잘하셨으면 좋겠어요~~

 

-후기 종료-

사회복지공무원 준비하는 분의 후기 잘 보셨나요?

공무원 준비도 하면서 자격증까지 취득하느라

정말 바쁘게 공부하셨던 분인데

모든 과정을 이수하고 나서 기프티콘까지

선물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던 분이였어요

일하면서 나름 뿌듯함도 느끼고 말이죠.

사회복지사 2급에 대해 궁금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상담이 필요한 분들은 위 사진으로 문의주시면

취득방법 안내 도와드리니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해보시고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구요^^

교육과정 진행 원하시거나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문 아래 명함통해 연락주시면 조금더 개인상황에 맞추어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