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근 자신이 경험하고있는 스트레스 사건은 무엇이며, 이스트레스 사건에 어떻게 대처했으며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최근 자신이 경험하고있는 스트레스 사건은 무엇이며, 이스트레스 사건에 어떻게 대처했으며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

Ⅰ. 서론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중의 대부분은 물질문명의 급격히 발전과 고도로 세분화되고 복잡해진 사회가 중요한 원인이다. 즉 현대인들은 문명의 급격한 발달로 인한 끊임없이 재편되고 가변적인 사회구조에 적응하고 생존하기 위하여 자신을 늘 발전시켜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시달리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병원을 찾는 사람의 대다수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다고 할 정도로 스트레스는 우리 사회에서 건강을 해치는 가장 흔한 원인 중의 하나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정신질환과 일상생활에서 부적응 문제로까지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대하여 바람직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은 매우 중요하다. 부정적인 의미의 스트레스는 인간이 감당하기 힘들 정도의 강한 심리적 자극이며, 신체뿐만이 아니라 강한 자극에 감정적으로도 변화가 극심해지고 안정감이 깨져 작은 자극에도 고함과 화를 내는 과잉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는 스트레스이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스트레스를 계속 받게 되면 인격의 왜곡이나 변화, 대인관계 악화, 의욕상실 등의 부정적인 일상생활을 하게 된다. 본론에서는 스트레스 개념을 정리하고 내가 경험한 스트레스 사례를 기술하고 이에 나의 대처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Ⅱ. 본론

1.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stress)의 어원은 라틴어의 ‘stringer’(팽팽하게 죄다)라는 뜻에서 유래되었다. 당시에는 고뇌나 역경 등의 의미였으나, 현대는 포괄적인 의미로 인간이 외부 압력에 저항해서 통합성을 유지하기 위해 긴장을 불러일으킨다는 의미로 확대되었다. 즉, 스트레스로 인하여 신체적, 정신적으로 다양한 변화가 생기는 것은 외부의 원인에 의한 내부의 변화 상태를 원래의 안정 상태로 돌려보려는 당연하고도 필수적인 노력의 결과로 보는 것이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고통’ 의 의미로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하나, 유쾌하고 만족스러운 경험으로부터 오는 긍정적인 의미의 스트레스도 있다. 가령 가족 내의 곤란한 문제로 인한 불안이나 두려움이 부정적인 의미의 스트레스라면, 결혼식이나 올림픽 경기에서 오는 기대감을 위한 약간의 긴장 상태는 긍정적인 의미의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다.

카카오톡 무료 상담

 

 

학점은행제도 과정이 필요해서 하고 있지만

정말 귀찮고 힘들어서 가끔씩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자본으로 어지간한 문제는 해결 가능하기 마련이죠

최적화된 비용으로 시간을 아끼고, 스트레스 받지 않고, 편하게 진행하세요^^

1. 레포트 자료제공 (바로 제출 가능)

2. 시험 도움

3. 토론 자료제공 (바로 제출 가능)

4. 학점은행제 행정신청 원격지원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학위신청, 자격증신청 등)

1~3항목 전부 고성적 보장.

카카오톡 무료 상담

최근 자신이 경험하고있는 스트레스 사건은 무엇이며, 이스트레스 사건에 어떻게 대처했으며 그 결과를 기술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