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전북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 고졸이나 비전공자도 지원할수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북대학교에 있는 유아교육대학원

진학을 하는 방법, 준비 방법 등에 대해서

제가 어떻게 진행을 했는지 실제 후기를

통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현제 준비를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렇게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전문 대학교를 타 전공으로 졸업을

한 상태입니다. 제가 원래 유아교육대학을

가려고 했는데 제가 성적이 낮아서

떨어지게 되면서,

저는 자연스럽게 전문 대학교로 들어가서

대학교를 다니게 된 것인데 전문대학교

다니면서 어떻게 해야 하나 한번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일단 학점은행제로 처음부터

진행이 가능하지만,

제가 전문대를 다니는 것도 돈을 내고 진행을

하고 있는데 다니면서의 시간, 돈이 아까워

질 거 같아서 저는 졸업을 하고 전적 대 학점을

가져와 학점은행제를 시작 하려고

했습니다.

그렇게 제가 졸업을 하자마자 제가 처음에

알아보면서 알게 된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께 연락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께 다시 연락을

드리면서 성적 증명서를 보내드리고 상담을

받으면서 커리큘럼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

커리큘럼은 일단 아동학사를 취득을

하기 위해서,

전적 대 학점 80학점을 가져오고 나머지

60학점을 학점은행제로 이수를 하며

아동학사 학위를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제가 아동학사를 진행을 하는 이유는,

일단 대학원이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학원, 교육대학원, 특수대학원 이렇게

있는데 대학원은 정말 석사학위를 진행을

하기 위해서 있는 거고, 교육대학원은 해당

계열의 대졸 학력이 있으면 자격증도 같이

나오는 양성과정 대학교입니다.

또한 특수는 그 말 그대로 특수한 자격증을

취득을 하기 위한 대학교인데요, 저는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을 하기를

원하는 거라서 유아교육대학원을 진학을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한 것처럼 해당 관련 4년 대졸

학력이 있어야지만 자동으로 양성과정이

이루어져서 자격증이 나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저는 아동학사를 진행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어서 아동학사를 취득을 진행을

하는 겁니다.

그렇게 저는 아동 학사학위를 취득을 위한

커리큘럼을 받아 진행을 하는데 저는 기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11월 달게 강반을

힘들게 들어가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이 걸 보고 있으신 분들은 교육대학원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건 좋지만 먼저 아도 학사학위를

준비를 하시는 걸 추천을 드립니다. 이유는

제가 아동학사 관련 전공과목들을 신청을

하는데 정말 대학교 과목들 택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수강신청하려고 누르는데 마감되고, 또 마감되고

정말 힘들어서 결국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과

원격으로 진행을 해서 도와주셔서 겨우겨우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거의 전쟁으로 수강신청을 하고

개강일이 다 와가서 수강 진행을 하면서

느끼는데 이런 부분도 해결을 도와주시는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는 그렇게 진행을 하다가 과제가 나왔는데요.

제가 과제를 작성을 하는데 아무래도 해당 관련

과제를 처음 작성을 해봐서 그런지 생가보다

어렵더라고요...

그렇게 작성을 해서 혹시 모르니까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께 부탁을 드려서 한번 확인을

해주셨습니다. 수정사항을 알려주시면서

저는 피드백을 받아 수정을 해서 잘 작성을

해서 제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험 부분은 제가 공부를 계속하면서

수강을 진행을 한 탓에 쉽게 문제를 풀어가며

시험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아동 학사학위를 과락이 하나도

안 나고 이수를 해서 아동 학사학위를 취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이제 전북대

교육대학원 진학을 하기 위해서 준비를

했는데요.

구술고사, 면접, 서류 등 모집요강을 보고

준비를 했습니다. 자기소개서 부분 같은

부분은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주시면서 저는 고치고 쓰고를 반복을 해

괜찮은 자기소개서를 작성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면접 준비도 잘 해서 지원을 해서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시험을 치르고

저는 좀이 시간이 지나 합격 발표를 받았는데

정말 기쁘더라고요.

노력하는 만큼 결과가 나오며, 저도 노력을

하니까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도 저를 최대한

도와주시려는 게 느껴졌습니다,

그렇게 저는 전북대 교육대학원을 지금

다니며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학교에서

양성과정이 유아의 발달 분야의 원리 및

그 이론을 이해하고, 이를 기초로 인간 발달의

전체적 이해와 아동행동의 이해를 높이는

수업을 진행을 하더라고요.

또한 유아교육의 이론 연구와 교육현장의

실습을 통하여 유아교육기관의

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을 진행을 했습니다.

유아교육 이론가 및 유아를 위한 사회

프로그램 담당자의 양성을 목표로로 저는

전북대 교육대학원을 진학을 해서 5학기

과정의 양성과정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유아교육대학원은 5학기 과정 2년 반 동안

양성과정이 진행이 되면서 주간, 계절, 야간

나누어져 있고 주말반도 있습니다. 저는

일주일에 2~3회 출석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며 교육대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제가 느낀 바는 돈은 어쩔 수 없이 들지만

투자하는 만큼 배워가고 도전하는 만큼

많은 걸 얻어 가는 거 같습니다. 또한 일을

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다니 실수 있게

야간 교육대학원도 있고, 아이들을 돌보시는

주부님들을 위해서는 주말반도 있더라고요.

교육대학원은 온라인으로 진행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교육대학원 다닐 생각을 하시고

있으셔야 합니다, 저처럼 지금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고민을 하면서

알아보시다 제 후기글을 보셨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읽으시면서 교육대학원을 2년 반 동안

다녀야 한다고?, 등록비가 비쌀 텐데... 등

고민을 하고 있으시다면 요즘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폭행을 하면서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

아이들을 다루기도 힘들지만 그런 일들을

방지를 하고 아이들이 돌발행동을 했을 때

선생님들이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배우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뭐든 쉽게 취득을 하려고 하면 쉽게

떨어지는 것도 마련이니,

정말 되고 싶으시다면 정말 노력을 해서

취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니 어렵다고

고민된다고 삶에 목표를 버리시지 마시고,

제후기 글을 읽으시면서 잘 이해가 안 되시는

 

 

부분이나, 더 궁금하신 부분은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께 상담 신청을 해서 궁금증 등

을 해결을 하시면서 자신을 상황에 맞게

커리큘럼을 받아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같이 진행을 해본 바로는 허준수

담당자 선생님께서 제가 복잡하고 어려워하는

행정 문제 등, 수강신청 부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시면서,

제가 수업을 놓치지 않게 학습관리를

해주시면서 제가 언제든지 sos를 외치면

바로 도와주시려고 하시는 믿음직스러운

선생님이에요!

여러분들도 먼저 고민을 하시고 정하신

후에 상담을 받으면서 진행을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