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대전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지금이 기회에요!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 전문 멘토

허준수 멘토입니다.

 

요즘 코로나19때문에 다들 불안하시죠

특히, 이런시기에는 야외활동보다는

집에서 안전하게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자,오늘의 교육주제는

바로 대전 사회복지사 입니다

요즘 가장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인데요~!

특히 도시가 큰만큼 대전 사회복지사

인기가 상승세입니다

그럼 이 자격증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이번에 직접 취득하신 임○현님의 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전에 거주하고 있는

임○현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취득 후기를 남기니

뭔가 성취한다는게 이렇게

보람있는 일이구나 느껴집니다

글에 부족함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리구요!

제가 겪었던 부분중

중요한 내용은 콕 찝어서

다시 이야기 해드릴게요~

우선 저같은 경우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했습니다

저는 대학교 보다는

일을 하고 싶어서

공업대학교로 진학을 했구요

3학년부터 작업 현장으로

뛰면서 어린나이에 수당이라는것도

받아보고 뭔가 돈버는 재미를 느꼈습니다

그렇게 졸업을 하고

학교에서 알선해준 곳으로 취.업을 했구요

공장현장을 전전하며 일을 했습니다

일이라고 하기에는 좀 그런게

저는 거의 그냥 밑에서 심부름꾼이었어요

그래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런데.. 고등학교 때는 크게 느껴졌던

급여가 너무 적은거예요

일하는거에 비해 너무 적었고

스트레스는 또 너무 심했습니다

아저씨들이 많아서

험한 말이 많이 오가긴 했지만

아직 어리니까 버텼었는데

작은 업체라 그런지.

잦은 손길도 있었는데요..

아직 어리기 때문에

패기로 버티려고 했지만

이건 너무 아닌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만 두었습니다

그만 두고 나니까

주변에서는 아직 어려서 뭘

모른다며 버티는게 살아남는거라

하더라구요..

제 성격과는 너무 맞지 않아서

더 늦기 전에 제가 원하는 분야로

가고 싶었을뿐인데요

그렇게 저는 직업 종류마다

하나하나 알아봤습니다

그렇게 알아보다가

문득 관심이 가는게 있었는데

바로 사.회.복.지.사 선생님이었습니다

되게 많은 준비가 필요할줄 알았는데

자격을 받는 조건이 두가지더라구요

1. 2년제 대학교 학위

2. 필수16과목 + 현장실습 1과목

이렇게 진행하면 된다고

나와 있었어요

우선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대학교 졸업장이 필요했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수능을 다시 준비해야 하는 건지..

그렇게 찾아보다가 상담을 해주시는

선생님이 계시다고 해서

전화를 드렸습니다

그렇게 연결이 되고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저는 2년제 학위를 받아야 했구요

그러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었는데

하나는 수능을 다시 치는 거였구요

다른 하나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 수업을 듣고 학위 취득을

하는거였어요

알아보니 이런 교육제도도 있더라구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세히 여쭤봤구요

평생교육법에 의해서

일반 대학교와 동등한 자격을

갖을수 있다고 했고 졸업을 하게 되면

교육부장관 명의로 졸업장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학은제를 하면 학위와

그리고 필수과목과 실습까지

같이 끝내버릴수 있다고 하셨는데

기본 2년제는 2년이 걸리지만

학은제로 준비한다면 1년반이면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대신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했습니다

자격증 난이도를 여쭤보니

경제관련 자격증이 있는데

난이도가 학점대비 굉장히 쉬워서

준비한다고 한다면 2~3일이면

충분하다고 하셨어요~

실제로 해보니 조금 어렵긴했지만

정말 2일동아 열심히 공부해서

17학점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그래서 총 공부기간도 한학기 줄이고

수강비용도 줄일수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또한 강의수업이

온라인 수업이라서

다른 업무도 함께

병행해도 된다고 하셨고

수업에 있어서 제가 처음이라서

레포트나 토론에 익숙하지가 않는데

그부분은 경험이 많으신 선생님께서

중간중간 어떻게 해야 하는지나

방법에 대한 팁을 주셔서

어렵지 않게 할수 있었어요!

 

사회복지 전망이나 취업에 대해서도

알려주셨는데

생각보다 그 이상으로 취업할 곳이

많더라구요

제가 알고 있는 복지관들 외에도

이용시설, 생활시설, 의료시설등등

엄청 많았어요

또 정부에서 복지정책에 더 힘쓰고

있으니 믿음이 갔습니다

그렇게 상담을 끝내고

저는 빨리 시작하고 싶었지만

부모님의 결정이 남아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아주 긍정적이셨습니다

어머니 친구분들도 많이

한다며 저에게 이거 취득해서

그쪽으로 가라고 하셨어요

아버지도 그렇게 욕먹고 일할바에는

자.격.증도 따고 학교도 나오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선생님께 연락을 드렸구요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대학교 수업이라고 하니

생각보다 설레더라구요~

저는 모바일도 가능한 교육원이었어서

평일 알바를 하면서 수업을 들을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편하다 싶었던건

출석 인정기간이 14일이나 된다는 거였어요

바쁘거나 피곤한날은 뛰어넘어도

출석에 문제가 없는게 너무 메리트

있었습니다

그렇게 수업을 듣고

중간에 돌발 퀴즈나 토론이 있었는데

점수반영이 높지도 않고

수업을 들으면 충분히 풀수 있는 난이도라

문제없었습니다

그렇게 시험도 보고 과제도 제출을

했는데요

시험보다도 저는 과제가 정말 난감했거든요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르니까

시작을 못하겠더라구요

너무 어려워서 죄송함에도 불구하고

선생님께 연락드렸는데

어떤 형식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지

열심히 알려주시고 참고 자료도

찾아주시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 혼자였으면 못했을거예요..

그렇게 수업을 끝내고

자격증도 취득했는데요

자격증의 경우에는

교재를 하려고 했는데

교안 파일이 있는 사이트를

알렬주셔서 그걸 참고 했구요

또 선생님이 기출 문제집을

파일로 정리해서 보내주셨습니다

이렇게까지 도와주셨는데

불합격 할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죽어라 공부했고

최종합격했습니다!

수어벵 자격증에 하다보니

마지막 학기만 남았구요

실습을 해야 하는데

거주지 근처로 알아봐주셨는데

이건 진짜 스피드가 중요합니다

선생님께서 연락주시면

바로 지원해서 등록해야 해요..

경쟁이 엄청 치열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주말에 신청을 했구요

요양원으로 갔는데

행사가 껴있더라구요

센터 분들과 같이 준비하고

어르신과 참여도 하고

진짜 사.회.복.지.사가 된 기분이었어요

그렇게 저는 모두 끝냈구요

막판에 정말 바빴습니다

1학기 시작할때 학습자등록을 했구요

중간중간 학점인정 신청을 했었는데

마지막에도 인정신청을 하는데

신청하고 학위신청도 하고

자격증 신청도 했어요

그렇게 지금은 당당하게

대전 사회복지사 로 취업했습니다

대전 사회복지사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가 취득해서 취.업까지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여기까지 대전 사회복지사 임○현님의

후기였습니다

이렇게 후기로 들으니 준비하는것에 대해

덜 부담 되시지 않나요?

제 학습자분들의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시는게 이 자격증이거든요

연령도 20대부터 50대 60대까지

준비를 하시는 자격증입니다

요즘 이 자격은 미래보장,

미래유망자격증이라고 하지요?

40대 취업 , 50대 취업으로도

순위에 꼽힌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걸거예요!

복지센터 외에

인력사무소 창업, 요양원 성립,

재가복지센터 창업도 가능하니

만능이라고도 하지요

위에서 조건을 보셨듯이

전문대 졸업과 필수 17과목을 이수해야

취득할수 있는데요

이 자격이 안되시는 분들!

최종학력이 고등학교이시거나

전문대 졸업,4년제 졸업을 하셨지만

필수 과목을 이수하지 않으신분!

또 자퇴를 했는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

제가 어떻게 준비해야 효율적으로

준비를 하실수 있는지 학습 설계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두세달 들어서 끝나는 과정이 아닌

1년이 넘는 기간동안 케어를 받으셔야

하는 만큼 같이갈 조력자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2급 자격에 대해

더 궁금한 부분이나 개인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