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대구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취득방법! 코로나조심하세요 ㅠ.ㅠ

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과 시들지않는 인기의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여러분들은 위생에 신경을쓰고 계신가요?

 

최근 대구지역에서 급격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떄문에 많은 사회적 긴장이 지속되고 있는대요. 대구시민 여러분은

각별히 더 감염되지않게 조심하셔야 할 필요가 있을것같습니다. ㅠㅠ

이런시기에 밖에나가서 다른 활동을 하시기보다는 안전한 실내에서 #사회복지사자격증 공부 준비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전에는 복지기관이나 사회복지센터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웠는데요. 최근에는 조금만 주위를 둘러봐도 많은 기관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전망이좋고 앞으로 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는 복지에 대해서 전무적인 기술과 지식을 겸비하여 그를 직정 행하는 사람인데요.

해당 자격을 인정해주는것이 바로 대구 사회복지사2급입니다. 발급 자체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해주고 발급에 대해서 허가를 해주고 있는데요. 자격을 갖춘 인원들을 사회복지사라고 칭하게 됩니다.

득방법은 어렵진 않습니다. 우선 학력이 필요한 과정인데요. 전문대 이상의 졸업이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하지만 고졸이라고 취득이 불가한것은 아닙니다. 사회복지 계열 과정을 진행하시면되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그 안에서 필수과목들을 이수하게 되셔서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필수과목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2020년도의 1월 1일인 바로 저번달부터 사회복지사 개정법이 진행되었는데요. 총 17과목을 이수하고 실습 160시간을 이수하게 됩니다. 실습을 제외한 모든 과정은 온라인과정으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행 과정 자체가 더욱 어렵지가 않습니다. 대구 사회복지사2급도 동일합니다.

모든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게 되는 이유는 학/은/제를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사실 학점을 쌓아서 학력을 얻게되는 방법인데, 이 안에서도 필수과목들을 이수 할 수가 있게 되기 떄문에 유용합니다.

게다가 일반 대학교에서 2년/4년의 과정을 거치는것과는 달리 목표 학점까지 이수한다면 단기간으로 진행이 가능하여 더욱 좋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학점은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하시거나 독학학위제 시험을 통해서 합격하신 과목만큼 인정받아 빠르게 진행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게다가 넷상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바쁜직장인분들이나 아이들을 돌보시는 주부님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하여 이수할수가 있습니다. 시간/공간에 제약이 적은적이기 때문이죠.

으로 사회복지분야의 전망은 밝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같은 경우는 고령화 사회때문인데요. 고연령층이 늘어나게 되면서 복지기관들이 많이 필요하게 되었고 설립에 대한 지원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에 맞춰서 서비스 분야도 성장중이라서 전망이 좋습니다.

또한 국가고시도 개정되어 가면서 다양한 혜택이 추가되어 사회복지사1급까지 취득하신다면 더욱 유리할거라 생각됩니다. 급여부분 또한 지속적으로 늘어가는 중이라서 앞으로 더욱 많은 분들이 복지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빠르게 대구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하신다면 노후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되네요.

망이 좋은 만큼 진출 할 수 있는 분야도 많은데요. 사회복지시설들은 물론이거니와, 그안에서 아동/여성/노인 등등 종합사회복지 기관들 그리고 고용지원센터들과 병원 내의 복지사로도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는 공무직으로 중앙정부의 보호관찰직과 교정직등등으로 나아갈 수가 있기 때문에 전망과 일자리 모두 좋은 편입니다. 실제로 조사결과에 앞으로 전망좋은 직종 TOP10에도 들어가 있어서 인기가 지속될 전망입니다.

번에는 사회복지사 실습과목에 대해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먼저 조건이 필요합니다. 선행이수 과목이라고 해서 지정된 일정 수준의 과목을 이수하고 나서 실습을 진행하실 수가 있습니다. 총 160시간을 이수하게되며, 하루 최대 8시간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주말과 평일 모두 가능해서 일하시면서도 이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추가로 세미나 30시간 정도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처음에는 대학교에 방문하셔서 실습 과목의 등록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그 뒤에는 기관에서 실제 과정을 이수하셔서 시간인정을 받게 됩니다.

미나 과목은 어렵게 생각하시지 않아도 되는데요. 복지시설의 현장에서 진행하게되는 내용을들 자신이 느낀점과 경험한것을 교수님이나 동료들에게 공유하며 발표하여 함께 의견을 나누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사회복지실천을 위해서 발전과 점검을 진행하는 형식의 수업이라고 생각하시면되겠습니다. 이름만 들으면 약간 어려워 하실수도 있지만, 직접 경험해 보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진행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가로 사회복지사1급까지 진행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자면, 기본적으로 2급 자격을 갖추신 상태에서 최종학력에 따라서 시험 응시 조건이 다릅니다.전문제졸이신 분들의 경우에는 실무경력이1년이상 필요하며, 4년제졸인 경우에는 바로 응시가 가능합니다.

아직도 망설이고만 계시다면, '대구 사회복지사2급 취득 방법과 시들지않는 인기의 이유'에서 확신을 가지고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고민만 하실게 아닙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학습을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