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자격증 모르면 바보? 꿀팁!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개정돼도 하는이유

 

안녕하세요 d:D

사회복지 전문 멘토

허준수팀장입니다.!

오늘은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개정이 되어도 많은 분들이 취득을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가 2020년도에 개정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생각하실겁니다.

이제 사회복지사를 누가해 아무도 안할거야, 개정이 되서 어려워졌을테니까 다른직업 찾아봐야지

이렇게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셨지만, 그러한 분들조차 개정이 된 지금도 사회복지사를 취득할려고 준비중이신데요.

왜냐하면 아직도 사회복지사는 전망이 좋은 직업으로 뽑히고 있고,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든것도 사실이며 아직까지 사회의 주를 담당하는 연령층이 40대라는것은 변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청년실업률은 그칠줄모르고 아직까지 경제주를 담당하는 40분들이 많다보니 이러한 분들이 계속해서 경제를 유지하기 위해 혹은 시간이 지나면 어쩔수 없이 정년의 나이가 되기 때문에 그 빈자리를 채워주고 복지를 책임져줄 사람들은 계속해서 필요해지기 때문인데요.

이미 정부에서 발표했듯이 이러한 상황을 예측하고 2005년부터 복지분야의 전반적인 개선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15년이 지난후에야 비로소 정책개선를 시도했고 많은 것들을 바꿀려고 시도중인데요.

사회복지사는 노후준비를 하기 위한 자격증이 였다면 지금은 취업을 위한 20~30대 분들의 취업자격증이 되었는데요.

사실상 사회복지사는 연령층이 젊은 분들보다는 30~40대분들을 더욱 선호하는 직업입니다. 왜냐하면 복지가 필요한 분들께서는 젊은 분들을 오히려 불편해 하는 성향이 크다보니까 복지관측에서도 어느정도 연령대 있으신 분들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젊은 사회복지사 분들은 추후 취업은 보장이 되어있다보니 사회복지공무원을 준비중이신데요.

사회복지 공무원은 이미 인력부족으로 확충이 확정된 상태이고 서울시에서도 정년퇴직을 감안해 추가로 서울지역은 650명정도를 추가선발하겠다고 발표했을 정도로 사회복지공무원은 필수적인 인력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20대~30대분들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하면서 공무원까지 생각하고 계시고 추후 취업보장은 되어있다보니 공무원에 도전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을 알아보는 연령층은 다양하고 20대 30대 40대 마다 취득하고자하는 목표가 다르다보니 오히려 지금이 취득하실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그러한 분들이 대학에서 이수를 하기 힘든 상황이다보니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을 알아보고 온라인으로 누구나 어렵지 않게 취득하고 계신데요.

그럼 어떻게 취득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학점은행제도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관리하는 평생교육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진행하고 있는 이유인데요.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고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 취득이 가능하다보니 20대 분들도 많이 하고 계시고 노후준비를 위해 차근히 준비해야 하는 주부님들도 많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수강이다보니 편한시간대에 수업을 들을수가 있으며 평일에 나눠서 수업을 듣거나 주말에 몰아서 수업을 듣다보니 스케줄를 스스로 조정하여 들을수 있다라는 점에서 많은 직장인 분들도 취득하고 있어요!

직장에 다니면서 준비가 가능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2급을 취득해서 이직및 노후준비까지 하고 있는데요.

일반대학에서보다 빠르게 준비가 가능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은 전문학사(=2년제 졸업장)+필수 17과목+실습160시간 그리고 실습세미나 30시간을 이수하시면 되는데요.

20년도에 개정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제 어려워진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예전에 비해 과목이 3과목이 추가된것 뿐이고 실습시간 40시간 늘어났지만 일수로 따지면 1주일정도늘어난거라 사실상 생각해보면 그렇게 어려워진것도 아니라 많이 취득을 하고 있습니다.

고졸이신 분들은 개정이 된 지금도 전문학사학위가 필요하다보니 3학기~4학기과정으로 진행하고 있고

전문대졸업이신 분들은 3학기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과목수가 늘어났다보니 3학기는 고정이시고 고졸이신 분들도 3학기과정으로 진행을 하기 위해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혼자서 준비하는 분들은 소수에 불과한데요.

왜냐하면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공필수 과목과 전공선택과목을 아셔야 하고 추가로 어디서 들어야 하는지 현재 사회복지사협회에서 인정해주는 실습처는 어디인지 이러한 것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업을 듣다보면 아시겠지만 온라인수강이여도 출석, 과제, 시험, 실습등 처음 접하는 제도인만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다시 재수강을 하는 경우도 생기고 있고,

이수후에도 어떤 서류를 내야 하며 제출기간과 학점은행제 행정기관에 등록및 신청을 해야 하는데 이러한 기간들을 놓쳐버리게 되어서 6개월이 밀려 취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자격증이 나오지 않아 다시 취업을 구하러 다녀야 하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전문멘토와 함께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전문멘토는 정해진 커리큘럼이 아닌 학습자분들과 상의후 스케줄에 맞춰서 커리큘럼을 설계를 해드리고 있으며 출석, 과제, 시험, 실습 등에 대한 거의 모든 과정에 도움을 드리고 있기에 문제없이 이수를 하고 있답니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을 하고 싶은데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무료상담요청하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