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증 100%인강으로 응시자격 갖추기!

이제 2020년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때가 한 해중 가장

여러 가지 계획들로 인하여 바쁠 때라

생각되는데요.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만큼

목표하고 있던 계획들도 빠르게 진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릴 내용은

청소년상담사3급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청소년상담과 관련하여 있는 국가 자격증으로

각 급수에 따라 나누어 구분됩니다.

급수는 1급, 2급, 3급으로 분류되는데요.

각 급수는 학력 또는 경력에 따라

응시 자격이 나누어지며, 해당 응시자격이

갖춰졌을 때야 비로소 시험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필기와 면접시험을 통해

자격시험에 합격한다면 100시간 이상의

연수과정을 거치고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필기시험 같은 경우는 평균 30%대의 합격률이며,

면접은 8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각 급수에 따라 응시할 수 요건이 달라지는데요.

상담분야 전공자로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사람이 3급, 석사 2급, 박사가 1급 시험

응시할 수 있습니다.

관련 학위가 높다 보니 먼저

청소년상담사3급을 취득하시고 경력을

쌓으신 뒤 자격증 단수를 높여가시는데요.

그러다 보니 많이들 알아보시는

내용이 바로 청소년상담사3급 입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과정을 아래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허준수 담당자님에게 문의를

드린 김O진 입니다.

전 우선 고졸자입니다.

고졸자로서 항상 미래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처음에 막 스무 살이 되었을 때만 하더라도

전 평생 이십 대일 줄로만 알았는데

진짜 성인이 되고부터는 시간이 빠르더라고요.

금방 뒷자리 수가 막 바뀌어가고

친구들은 안정적인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그에 비하면 전 언제 잘릴지 모르는

계약직 인생이었어요.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 고졸자라도

탈피하자 싶어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학점은행제를 시작하려고 하니

전공 분야는 어떤 걸로 해야 할지도

막막했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도

막막했어요.

혼자 알아보긴 했는데

뭐가 뭔지도 잘 모르겠고요.

따로 이 부분에 대해 설명도 해주고

함께 진행 도와주실 분이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던 찰나에 허준수 담당자님

글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바로 문의를 드리게 되었죠.

제가 진짜 아예 학점은행제에 대해

지식 자체가 전무하다 보니 관련 전공을

말씀드리는 것도 애를 먹었는데요.

그 부분 관련하여 허준수 담당자님께서

여러 가지를 말씀해주셨는데요.

우선 저는 텔레마케팅 관련 일을 하고 있었는데

제가 이 부분 관련하여도 말씀드렸어요.

계약직이다 보니 미래가 너무 불안정해서

학위라도 취득하고 싶어서 문의드린거다라고요.

그랬더니 허준수 담당자님께서

기간을 좀 여유롭게 두시고 하시는 건

어떠냐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말씀하시는 게 심리학 전공을

말씀하시더라고요.

심리학으로 학사 학위과정을 진행하고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 공부를 해보는 건

어떠냐고요.

그리고 추후에 교육대학원 진학을 통해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 양성과정까지

밟는다면 미래에 대한 준비를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하시면서요.

그런데 그렇게 하면 기간 자체가 짧은

기간이 아닌 긴 기간이 걸릴 것이 자명하기에

충분히 생각해보고

결정하라 해주셨어요.

그런데 전 그냥 바로 하고 싶다고 말씀드렸어요.

모두 온라인 과정으로 이루어지고 하는데

조금이라도 빨리해야 그만큼 빨리

끝날 것이었고 혼자 고민만 하다가는

계속 고민만 할 것 같았기 때문이에요.

허준수담당자님께서 제가 하는 과정 자체를

잘 알려주시기로 처음에 약속도 하셨고

말이에요.

우선 처음에 허준수 담당자님께서

해주신 건 모든 단계의 전반적인 과정을

알아야 한다고 하시며 제게 학위 계획안을

작성해 보내주셨어요.

학기마다 제가 몇 과목 들어야 하고

이런 부분이 적혀있었고요.

우선 전 처음에 전공 과목 위주로

수업을 들었어요.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진행하다 보니

과정 자체는 많이 부담스럽지 않더라고요.

온라인 장점은 그거잖아요.

몰아듣기랑 끊어듣기가 가능하단 거요!

그래서 수업은 주말에 한 번에 몰아들었어요.

그리고 전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 공부도

함께 해야 하는 거라서 교재도 구입했습니다.

길게 잡은 기간이다 보니

한 번에 급하게 하기보다는 퇴근하고 틈틈이.

주말에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기본을 익히자란

식으로 접근했어요.

청소년 관련하여 나오는 문제인지라

많이 어렵지 않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

좀 더 심층적인 내용이 나오다 보니

저도 처음 듣는 단어도 나오고 어렵더라고요.ㅠ

그래도 나중에 이 부분 관련하여 제가

전문가가 된다는 생각으로 하니깐

공부가 재미있었어요.

진짜 당장의 일을 위해서 억지로 하는 공부는

끔찍했지만 제가 하고픈 공부는 그게 아니더라고요.

뒤늦게나마 공부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되었어요.

그리고 저 자신 스스로 미래에 대한

투자라 생각해서 그런지

낭비되는 시간 없이 하게 되더라고요.

전 그리고 기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독학사도 하고 자격증 취득도 했어요.

기간 자체가 너무 길다 보니 조금이라도

기간을 줄이기 위해서 선택한 거고요!

만약 하시려는 분들 있으시면 같이 하시는 게

좋아요.

각 일정이나 이런 것도 담당자님께서 다 안내해주시 서든요.

원서접수기간부터 시작해서 일정 정리해서

보내주시니깐 그거 참고해서 원서 접수하고

시험 치시면 좋아요.

처음에 공부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을 텐데 그냥 기본서부터 시작해서 기출 푸는 식으로

접근하세요~!

무조건 많이 풀어보시는 게 좋습니다.

독학사는 1단계 정도만 우선 추천드리는데

할 수 있다면 2단계까지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1단계는 교양 학점으로 들어가시고

2단계부터는 전공 학점으로 들어가거든요.

전 처음에 1단계만 해야지 하고 시작했는데

저 하시는 거 보시더니 담당자님께서 2단계까지

해보시는 건 어떻겠냐고 하시더라고요.

시험은 1년에 한 번이니깐 해도 손해는 없으니깐

혹시 할 수 있을 것 같으면 같이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전 무조건 학점 많이 받는 방향으로

진행했고요.

그러다 보니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기간 단축이 좀 많이 되었어요.

그렇게 모든 과정 마치고 나서

학위 신청 기간에 학위 신청하고,

그리고 청소년상담사3급 시험 일정에

따라 마무리 공부에 박차를 가했어요.

우선 수업은 다 듣는다 하더라도

자격증 시험은 1년에 한 번밖에

없더라고요.

그러니 기간 계산 잘하시고 응시하시길

바래요!

필기만 잘 넘기신다면

합격은 어렵지 않으세요!

그리고 나중에 교육대학원까지 진학하셔서

전문상담교사2급 자격증까지 취득하시면

보다 폭넓게 일하실 수 있으니

저처럼 하셔도 되고요!

후후, 그리고 전 좀 길긴 했지만

착실하게 한끝에 청소년상담사3급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니깐 모두 열심히 하시면

잘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