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 온라인으로 쉽게취득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평소보다는

많이 한가로워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평소를 보내고 있네요.

감기조심하셔야할듯해요.

아무래도 겨울에는 항상

감기가 위험하죠.ㅠㅠ

이렇게 집에만 있으니 할 일도 없으며

저한테 알맞은 걸 찾아보면서 의미 있는

무언가 없을까, 생각하다 강의를 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동심리상담사1급에 대한 정보들을

온라인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지, 제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이 딱

진행되더라고요.

아동 미술 지도사, 아동 요리 지도사,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처럼 아동에게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공부할 수 있는데요.

이것만이 아닌 독서 논술지도사, 동화

구연 지도사 등 방과 후 지도 과정까지

준비돼 있으면서 아동심리상담사1급과,

분노 조절 상담지도사 가족 심리

상담사와 같은 전문적인 심리 상담

과정이나 빅데이터 전문가, 사물

인터넷 지도사, 바리스타와 같은 전문

적인 분야의 과정도 마련돼 있는 곳

이었어요!

교육 자료가 좋다 생각하여

저는 망설이지 않고

더욱 많은 자료를 알아보기 시작을

해봤어요.

이 교육원의 장점은 일단 시간과 장소

적인 제약이 없다는 것이었어요. 누구

든지 원하는 시간에 교육받는 게 가능

하도록 평생 교육 장학 지원 프로젝트

실시하고 있었거든요.

수강료부터 시작해서 시험 응시료까지

100% 전액 지원받을 수 있어서 무료로

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많은

메리트로 다가왔어요.

뿐만 아니라 전문적이면서도 다양한

교육 과정이 준비돼 있어서 여러분도

꿈꾸던 분야가 있으면 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한국 교육 검정원의 체계적인 교육의

과정을 확인한다면 여러분도 더 많은

교육을 체크하고 진행하고 싶으실 것

이라 예상이 돼요.

위 사이트에서 발급되는 자격증은 모두

한국 직업 능력 개발원에 정식 절차로

등록된 것이기 때문에 믿고 준비해 볼

수 있는 자격증이에요.

많은 자격 과정들 중에서 제가 선택한

과정은 바로 아동심리상담사1급이라는

자격증인데요.

대학생 때가 기억나는 듯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수강 신청을 하고 앞으로

확인해야 할 것들을 알아봤죠.

아이를 많이 이해하고 친구 같은 부모가

되어주고 싶은 제게 딱 알맞은 과정이라

생각되기도 했어요.

무엇보다도 얼마 전에 새로 시작한

프로그램인 리틀 포레스트에서도 보니

정소민 씨와 이승기 씨가 이런 자격증

취득하는 것을 보고 관심이 쏠리기도

했었거든요~

사실 전 아동학 학위도 있고, 보육교사

자격증을 포함해 동화 구연, 종이접기,

가베 등 관련 자격증도 꽤 많이 있는데

이렇게 심리 상담 쪽 강의는 처음 도전

해 보는 것이기에 기대가 엄청 컸어요.

아동심리상담사1급의 교육 과정은 모든

과정을 다 수강하고 2주 만에 자격증을

모두 취득할 수도 있는데요.

자격증 취득을 마친 이후로는 아이의

행동, 태도, 가치관, 자기 이해를

도와주며 사회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위기에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방법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을

도와주며 든든한 양육자가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기도 했죠.

아동 심리 상담사의 강의는 총 25차

시로 강의 수가 제법 많다고 느낄 수

있어요.

하나의 강의마다 30분 내외로 강의

시간이 그리 길지 않고, 중간중간

끊어서 들을 수도 있어서 어렵지

않게 모두 수강이 가능해요.

시간이 많은 날이나 공부를 하고

싶은 날에는 노트북 앞에 앉아서

집중하며 강의를 듣기도 했죠.

한국 교육 검정원에서 진행하는

인터넷 강의는 모바일로도 간편

하게 수강이 가능했어요.

노트북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모바일

이용해서 강의를 수강하기도 했어요.

여가 시간이 많을 때에는 누워서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

롭게 강의를 들으면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

강의를 모두 수강한 이후에는

떨리는 마음으로 시험에 응시해

보기도 했는데요.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기준은

출석률이 60% 이상이거나, 회원으로

가입한 지 2주 후부터예요.

2주 만에 강의를 들으면서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었다지 정말 의미

있는 작업 같았어요.

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기회는 1회

이지만, 60분 안에 30문제를 풀면

되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기에

어려운 기준은 아니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시험이라 많이

떨리기도 했지만, 시간도 넉넉하고

학습 자료실에서는 강의 교안들을

포함해 예상 문제도 제공되고 있어

부담 없이 응시할 수 있었어요.

그동안 들었던 강의 내용으로 내가

쌓은 지식도 점검해 보면서, 혹시나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은 예상 문제

확인하며 복습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준비할 수 있었답니다~

회원 가입을 한 이후에 수강 신청을

마치고, 학습 이후에 응시의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요.

소정의 자격증 발급 비용만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정말 문제가 없어요.

2주 만에 무료로 취득한 아동 심리

상담사 자격증이 제 손안에 들어온

건 정말 믿기지 않았어요.

처음에는 그저 남는 여가 시간에

공부하면서 느긋하게 준비할 생각

이었지만, 이렇게 자격증까지 발급

받고 나니까 성취감이 느껴졌어요.

여러분들도 이런 정보를 알아보면서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정확하게

알아보신 후 진행해 주세요.

관련해서 취득 원하시거나 궁금한점 있으시면

아래 이미지 보시고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