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2020년 개정법 적용 취득방법 중요해요!

사회복지 봉사활동

안녕하세요 전문학습설계사 허준수 팀장입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2020년 개정후에는 어떻게 수업을 들어야하며

어떤기간이 걸리는지 그리고 또 아직도

식을줄 모르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의 열기속으로

실제 학습자분의 후기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사로 취직을 하고 싶거나,

노후대비로 재가복지센터 혹은 직업소개소 창업으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있는데요?

개정후에는 어떻게 변경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위 보시는것과 차이를 보실수있는데요

2019년 당시에 입학한 재학생들은 현행을 유지하고있지만

지금은 개정되어있어서, 전문학사이상의

학위와 사회복지사2급 필수이수과목

17과목을 이수해야합니다.

(이론 16과목과 실습 160시간)

이렇게 한다면 특별한 시험없이 자격증 이수가 되지만

여기에 실습세미나 수업도 30시간을 더 해야합니다

백번의 설명보다는 누군가의 경험을 보게된다면

결정이 더 쉬울수있어 이번에 수업을 신청하신

제 학습자님의 경험을 통해 취득 방법과 과정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지금 바로 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재가복지센터 설립조건을 맞추기위해서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이수하려고

준비중인 40대 초반 강OO입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하면서

대학교와는 자연스럽게 멀어졌고, 결혼과 출산을

하면서 학업과는 더 멀어지게 되었는데요

아이가 어느정도 크다보니 뭐라도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되서

여기저기 일자리를 알아보던중

언니가 사회복지사자격증으로

재가복지센터를 개업했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잘됐다는 생각에 언니한테 사회복지사

취업을 알아보고 있다고 했더니

사회복지사 자격증만 가져오면

취업을 시켜주겠다고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없이 바로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우선 전공상관없이 전문학사 학위랑

사회복지사2급 필수과목 17과목에 대한

이수가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니까

사이버대학도 가능하고,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가능하다는걸알았는데요

찾아본 자료를 바탕으로는 한가지 차이점은

사이버대학은 일반대학처럼 2년동안

전문학사를 해야했고, 더 비쌌었요.

하지만 학점은행제 제도를 활용하게 된다면

일정학점만 채우고 학위와 자격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카페 글이랑 블로그를 열심히 찾아보면서

알게된분이 바로 하나쌤이였습니다.

선생님과 전화상담을 하면서

전반적인 과정과 취득방법을 안내받았었어요

과정에 앞서 선생님께서 사회복지사자격증에

필요한 두가지 조건에 대해 설명을 해주셔서 들었는데,

첫번째 조건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였고

두번째 조건은 필수과목 10과목과 선택과목 7과목이였어요

학점은행제 상담을 여러군데 받아봤는데

저는 처음 전화드린 허준수 선생님이

과정설명도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고 무엇보다

장학혜택으로 비용적인 부분에서 많이

도와주셔서 사이버대학 등록금의 거의 1/4 비용으로

과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방법을 설명해 주시면서

온라인수업을 어떻게 듣는지도 같이 설명해 주셨는데,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은 15주 과정으로 진행이 되고

한 주차 마다 2주간의 출석인정 기간이 있다고

안내를 받았었습니다.

출석인정기간이 긴 만큼 출석이 중요하다고

몇번씩 강조하셔서 출석만큼은

신경써서 많이 해야겠더라구요

온라인수업같은경우 핸드폰으로

들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느꼈었고

집안일과 학업을 같이 진행하는것이

그닥 어렵지않을것같더라구요

온라인수업 특성상 시험도 오픈북으로

본다고하니 기대가 되기도하네요 ㅎㅎ

그리고 과제나 토론같은경우에도

제가 찾지못하는것들은 쌤이 지원해준다고했고

제출하는데도 문제가 없을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고졸에서 전문학사와 자격증을

3학기 안에 진행하길 원하고있는데,

그래도 딱 그 기간에 맞춰서 채울수있을거라

생각이되는데 테셋특별시험이랑 준비하고있어요!

 

 

어려움은 없겠죠?

제가 학력이 없다보니

전문학사는 총 80학점을 채워야하고

이것도 아무거로나 채우는게 아니더라구요

전공학점 45학점 교양학점 15학점을

각각 채워야한다는데

아무튼 저는 자격증보다는 독학사가

편할것같아서 독학사와

온라인수업으로 전문학사 과정에서 필요한 학점

그리고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같이

취득하는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ㅎㅎ

실습이 사실 제일 걱정되긴하는데

우선 실습기관으로 지정된 목록을

쌤이 보내주시더라구요

 

제 집 근처에 실습기관들 리스트를

보내주셔서,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할수 있었어요!​

그런거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실습은 일단 우리집에서 제일 가까운 기관이나

원하는기관으로 신청해서 전반적인 직업설명과

일지작성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평일,주말에 협의를 해서 진행한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실습이 좀더 기대가 되기도하는게

실질적으로 제가 몸으로 움직이는게

좋은것같더라구요 ^^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 앞으로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과정에

대해서 기대가 정말 많이 되네요 ㅎㅎ

저처럼 아무것도 안되는,

없는 상태에서 도전이 가능하다는것을

알려드리고싶어서 같이 시작하고싶어서 ㅎㅎ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렇게 강OO님의 후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어요 ㅎㅎ?

지금도 많은 분들이 사회복지사가

개정됐음에도 불구하고, 시작하려고들 하고계세요

전문학습설계사 없이 사회복지사자격증을

혼자준비하시면 수강신청과목부터,

성적관리, 행정처리, 실습등 여러가지

신경쓰셔야 할부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만약 하나쌤과 함께 자격증과정을

시작한다면 강OO님과 같이 첫 시작인 수강신청부터

수업에 필요한 학습지원 그리고 시험및과제에

필요한 참고자료제공으로 성적관리에

도움이 되실수있어요!

벌써 3월반도 마감이 되가는 상황에서

미리미리 신청해서

문제없이 안전하게 이수할수 있게 도움드릴게요^.^

이상으로 사회복지사 전문 컨설턴트 허준수팀장이였습니다.

 

 

https://youtu.be/jcQ_JC2-d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