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독학사 1단계 확실하게 이해하세요!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허준수입니다.


이번에는 독학사 1단계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합니다.


독학사 1단계를 왜 알려드릴까요 ??...... = 학점은행제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점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독학사 1단계는 총 5과목 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이중 1과목을 합격할시 교양 4학점을 얻을수있습니다.

5과목이니 총 20학점까지 취득 가능하겠죠 ?


그렇기 떄문에 이학점들을 취득하면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는데 많은도움이 됩니다.


* 시험과목


1. 필수과목 = 국어 , 국사 , 외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중 택1) 


2. 선택과목

국민윤리, 문학개론, 철학개론, 문화사, 한문, 법학개론, 경제학개론, 경영학개론, 사회학
개론, 심리학개론, 교육학개론, 자연과학개론, 일반수학, 초급통계학, 전산개론 (중 택 2)


필수과목 중 국어 ,국사는 반드시 들어가고 외국어는 자신있는걸로 선택하시면됩니다. 


선택과목은 여기있는 많은과목들중 2과목 선택해서 보시면되는데. 당연 자신있는분야로 하면 좋지만

전부 자신없다면 국민윤리, 문학개론을 주로 많이합니다. 상식으로 가능한부분이 제법있기떄문에요.ㅎ


각 시험 합격기준은 100점만점에 60점이상되면됩니다. 절대평가이기떄문에 그냥 조금이라도 잘할수있는 과목 하는게 좋겠죠?



난이도는 고등학교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 학업의 길을 잠시 떠낫다가 다시 들어가보면 생각보다 어려우니 얕보지 말고 준비하셔야합니다.



* 시험일정

독학사 1단계는 매년 3월 시험일입니다.


2018년 기준 원서접수기간은 1/16 ~ 2/2 17:00 까지구요

시험일은 3월 4일입니다.

합격자 발표는 4월 2일에나구요.


* 공부방법

외국어는 단기간 공부가 어렵기때문에.. 개인기량에 따라 매우 과정이 달라 정확한 말씀을 드리긴어렵고

그외에 다른과목에대해서는 각 과목별로 3~7일정도 집중공부하면 충분히 합격하실수있습니다.

(실제 40~50대 분들도 이정도 공부해서 합격하신 사례가 많이있습니다.)


공부방법은 2가지가있습니다.


1. 교재보고 독학 

- 서점에서 과목별로 교재를 구매하여 독학하시는방법입니다. (교재비용 약 10만원)
책 정독 3~5회 추천 (문제 풀이포함)


2. 인터넷강의수강

- 인터넷강의를 신청하여 수강하는방법입니다.  (수강료 약 20만원)

 강의 수강 정주행 2~3회 추천 


당연히 독학보다는 인터넷강의 수강으로 하는게 훨씬 합격률높이는데 도움이됩니다.

전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본인의 역량을 파악하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 문의하기

Tel : 010-9715-9750

카카오톡 : 상담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