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육군 3사관학교 입교하는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학습플래너 허준수 팀장입니다. 오늘은 육군 3사관학교 입학을 위한 지원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3사관학교에 들어가려면 2년제 전문학사학위 이상이 있어야합니다.

전문대졸 이상이신분은 그냥 지원하면 되지만 문제는 고졸이거나 중퇴한분들이 고민이실탠대요.


이럴때 이용해야하는 제도가 '학점은행제' 입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고졸이라도 1년안에 전문학사 지원자격을 갖출 수 있습니다. 


즉!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기때문에 당장 올해 지원이 바로가능하다는거죠!




2017년 모집 일정입니다.




모집일정이 거의 6개월동안 진행되기떄문에 지원한 다음해에 입대 할수 있습니다.



다음은 시험 성적 산출방법입니다.


여기서 수능성적 제출, 미제출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수능을 응시했지만 망했다면(?) 미제출 하고 고교내신성적으로 대체할수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가산점 받는 방법입니다.

외국어 능력이 중요하고, 무도 유단자 단증이있으면 가산점을 받을수 있습니다.



다음은 2차 시험 방법입니다.

주로 영어 시험 비중이고 크고 간부선발도구라고 함은 군 자체적으로 언어능력,자료해석,공간능력,지각속도를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다음은 3차 시험방법입니다.

1박2일동안 인성/성격검사와 체력시험을 봅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선발 방법입니다.

이건 따로 설명드릴건 없겟죠? 보면 아실겁니다. 숫자가 많아서 불편할수도잇지만..ㅎㅎ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어찌됫든 현시대 흐름상 직업군인의 진입장벽은 크게 높지않습니다.

아직 군대에대한 안좋은 인식이 많기때문에 인기직업은아닌데요. 사실 직업적으로만 봤을때 보통 9급 공무원보다 훨씬 좋은 대우를 받고있고 또 나라에대한 헌신과 애국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일하는 보람도 덤으로 얻을수 있겠죠.



그렇기때문에 일단 지원자격을 갖추는게 중요합니다.

지원자격을 갖출때 본인이 전문대졸 이상 학력이 아니라면

'무조건' 학점은행제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저비용으로, 단기간에, 쉽게 취득할수있습니다. 이 시간을 아껴서 임관을준비하고 이후 진급준비도 미리미리 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사실 대위에서 제대하는경우가 허다하니까요^^;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딸때 가장 좋은방법은 '경영학'으로 진행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100% 온라인강의로 이수가능하고 난이도대비 고학점 자격증이 많아 단기간에 취득하기 가장 좋은 전공입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 있으시거나 이 과정 진행을 하셔야하면 아래 명함보고 연락주세요!



- 저도 군필자입니다.

 군생활이나 입대에 관해서 현실적인 조언가능하니 부끄러워하지말고 군인답게 용기내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