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 학위따기 최신정보!

 

 

"축하드립니다".

"클릭 한번으로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반갑습니다."

"교육컨설팅 외길인생 전문가 허준수팀장입니다."

 

 

 

"이번에 또 새로운 교육정보 한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 김oo이라고 하고

멘토님과 함께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

과정을 진행한 이야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전 전문대를 졸업을 하고

취업을 해서 일을 하고 있었죠.

신입때는 일을 하다 보니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갔어요.

그렇게 지나가고 나니까 드는 생각이

한 가지가 생겼습니다.

저보다 늦게 들어와도 학력이 좋아서

진급도 빠르게 연봉도 많이 받는 모습을 보니

속으로 부럽다는 생각을 했죠.

그렇게 생각만 하고 있을때즈음

위에서 저에게 요구한 것이 있었어요.

바로 학위를 취득해오면

진급과 연봉을 올려주겠다고

말을 했습니다.

어찌 진행해야 되나 고민이 되었는데

학교를 다녀야 하나 처음엔 느꼈죠.

하지만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도저히 그건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렸어요.

어찌할까 싶어서 고민하다가

인터넷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렇게 찾아보던 중에 멘토님이 쓴 글을

보게 되었고 궁금한 것들에 대해 물어보기로 했죠.

일단 제가 첫번째로 궁금했던 것은

다른 방법은 없는지였어요.

 

학점은행제라는 제도를 추천을 해주셨는데

그럼 제가 물어본 건 학은제라는 제도의 뜻과

장점에 대해 물어보았죠.

나이에 제한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을 듣고

학점을 취득 후 일정 학점 이상 되면

학위를 받는 방법이라고 하셨죠.

사이버대도 있고 방통대도 있지만

혼자서 해야 되고 기간을 줄일 수 없고

오프라인으로 나가야 된다고 말해주셨어요.

하지만 온라인 학점은행제는 기간을 줄일 수 있고

멘토와 진행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말했습니다.

그러면 제가 물어보게 된 것은

학위를 취득하려면 학점취득을 해야 되는데

학점취득방법을 물어보았죠.

 

첫번째 방법은 온라인 학점은행제 수업을 듣고

학점을 인정받는 방법이 있었죠.

저의 경우에 해당이 되는 것이고

멘토님이 안내해주실 것이기 때문에

걱정안해도 된다고 했어요.

두번째 제도는 전적대 확인이란

전형도 있다고 했습니다.

학교에서 수업을 들은 과목에 한해

인정받는 방법이라고 했죠.

저는 전문대를 졸업해서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세번째 방법은 독학 학위제란

전형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1년에 네 번 시험이 있고

합격하면 학위를 받는 제도라고 말해주셨죠.

전 리스크가 있어서

하지는 않는다고 했어요.

마지막 제도는 자격증 취득이란

제도도 있다고 했습니다.

저의 경우엔 하나 정도 취득해서

기간 줄이는데 활용한다고 했죠.

그렇다면 제가 궁금해진 건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을 수강하는데 있어서

수업을 들어야 되는데 주의사항에 대해 물어보았어요.

 

첫번째 주의사항은 일 년에 최대 42학점

인정이 가능하다고 했죠.

두번째 주의사항으론 한 학기에

최대 24학점 인정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마지막 주의사항은 최소 18학점은

이수해야 한다고 말하더군요.

그러면 제가 물어본 것은

기간은 얼만큼 걸리는지였죠.

저의 경우엔 두 가지 플랜이 있다고

말을 해주셨습니다.

첫번째론 온라인 수업으로만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고 했어요.

두번째로는 추천해주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기간 줄일 수 있다고 했죠.

저는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조금 여유있게 해야 겠다고 싶었습니다.

출석은 기간 내에만 들으면 되서

편리하게 할 수 있었어요.

모바일로도 가능해서 편리하게 할 수 있었죠.

과제나 시험은 팁을 알려주셔서

진행했고 무사히 이수를 했습니다.

그렇게 세 학기만에 온라인 학점은행제

과정을 끝냈어요.

제가 생각하기에 멘토님과 진행하면서

느낀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죠.

 

처음으로 느낀 장점은

심적으로 안정감을 느낀 것이죠.

저에게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심어주셨는데

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두번째로 느낀 점은

여러 팁을 받은 것입니다.

여러가지 도움을 받아서 진행해서

쉽게 이수를 했죠.

마지막으로 느낀 장점은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등

서류적인 부분에서 도와주신 것이에요.

수업만 들으면 끝이 아니고

저 과정도 진행을 해야 했습니다.

혼자서 했다면 많이 어려웠을텐데

도와주셔서 쉽게 할 수 있었죠.

오늘 제가 멘토님과 함께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 과정을

진행한 이야기는 잘 보셨나요?

 

멘토님은 온라인 학점은행제 과정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거나 관련되서

시작할 분들은 연락달라고 하더군요.

이외에도 물어볼 것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하라고 했습니다.

 

이상으로 제가 멘토님과 함께

학점은행제 컴퓨터공학 과정을

진행한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떄문에 다들 걱정많으실탠대

이럴때 밖에나가지 않고 인강으로 미래를 준비하시면 좋을것같아요 !

 

"참고해보시고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구요^^

교육과정 진행 원하시거나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문 아래 명함통해 연락주시면 조금더 개인상황에 맞추어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