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체육학사 취득 최신정보!

 

 

"축하드립니다".

"클릭 한번으로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반갑습니다."

"교육컨설팅 외길인생 전문가 허준수팀장입니다."

 

 

 

"이번에 또 새로운 교육정보 한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체육교사로 근무를

하고 있는 김현성이라고 합니다

 

저는 체육교사를 꿈꾸면 

대입을 했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3학년까지

과정을 마치고 자퇴를 해야 했어요

 

그리고 바로 취업을 하고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일을 해야 해서

돈을 많이 벌어야 겠다는

생각에 열심히 일 했던거 같아요

 

그렇게 4년 동안 열심히

일을 한 결과 어느정도

생활이 안정화 되고

 

집안사정도 나름대로

안정화 됬어요

 

4년동안 제 꿈을 위해서가

아닌 현실을 어느정도 극복하고자

달렸던거라

 

막상 생활이 안정화 되니

뭔가 허무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늦기전에 

제가 하고 싶어 하던 

체육교사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당장 대입을 하려니

시간도 많이 지났을 뿐더러

직장생활도 병행해야 해

고민이 많이 됬어요

 

그러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인터넷을 통해 방법을 찾다가

학점은행제 체육학에 대해서

알게 됬습니다

 

직장생활하고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 끌리기도 했고

 

지금 저한테는 학점은행제 체육학이

절실 했거든요

 

그래서 담당자님과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이 제도는 고졸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일반대학교에서 일정

교육 과정을 거쳐야 졸업장을 받을

수 있지만

 

이 제도는 학위에 맞는 학점만

이수하게 되면 졸업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대학이나 사이버대의

비해 수월하기도 했고, 기간도 빨리

끝낼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수업 내용또한 일반대학교에 비해

훨신 수월하게 진행이 됬고

난이도도 낮은 편이였어요

 

강의가 오픈되면 14일 안에

들어주면 출석인정도 가능 했습니다

 

또, 매일 같이 출석하는게 아니라서

정해진 기간에 출석률을 채우면 됬기

때문에 평일이나 주말,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학점은행제 체육학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140학점을 이수해야 헸는데요

 

학점을 이수하기 제일 편한 방법은

온라인 수업이였습니다.

 

 

모든 수업업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이 되서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대학교처럼 과제나 중간 기말고사도

있었는데

 

과제는 주제가 정해지면 한달안에만

업로드 해주면 됬었고,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도 감독관아래

시험을 보는게 아니라 집에 편하게

시험을 볼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수업만으로 점수를 

모으기엔 학점이수 제한이 있어 

생각보다 빠르게 모을순 없었어요

 

 

학점을 이수하기에 온라인 수업과 

다른 여러가지 방법들을

병행해야 더 빠르게 학점을 모을

수 있었는데요

 

그 방법으론 자격증이나 독학사

시험 그리고 전적대를 같이

병행 할 수 있었습니다

 

전적대는 전 학교에 받은

점수들을 가져와 사용하는 거였고

 

독학사는 대학교버전 검정고시쯤 됬고

단계별 시험으로 합격하면 그에

맞게 점수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또 저는 대학교를 다닌적이 있어

그때 받았던 점수를 가져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중점으로 듣고, 

위에 방법들을 같이 병행해서

빠르게 과정을 마칠 수 있었어요

 

 

이렇게 학점은행제 체육학으로

학위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학위를 받은 후에 대학원에

입학해 과정을 마치고

시험을 본 뒤 지금은

체육교사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진짜 이방법이 유일한

동아줄이나 마찬가지 였어요

 

그래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빠르게 과정을 마칠 수 있어서

다행이 였습니다

 

담당자님과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 진행 과정과

수강신청에 대하서 정확하게 알

수 있었어요

 

진행을 하려고 했을땐

등록금도 고민이였어요

 

하지만 대학교에 비해 저렴하게

진행을 할 수 있어서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꿈과

잠시 멀어졌었지만

 

지금은 제가 하고 싶어하는 일을

하고 있어 정말 좋아요

 

분명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와 비슷한 상황이시거나

체육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실 거 같습니다

 

늦게 시작할지라도 포기 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달려가셨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제가 진행했던 과정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현성님 후기글 작성 감사합니다 ^^

 

요즘같은시국에 많은분들이 체육학사 학위를 준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교육과정 진행 원하시거나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문 아래 명함통해 연락주시면 조금더 개인상황에 맞추어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