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부산 사회복시사 2급자격증 취득하기. 마! 내도 할수있따!

 

 

"축하드립니다".

"클릭 한번으로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다들 삶이 쉽지않다고 느껴지실것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 자격증을 준비하기위해서

이렇게 알아보시는 여러분들도 대단하십니다!

한번 같이 최대한 쉽고, 효율적으로 할수있도록 알아볼게요^^

안녕하세요

예전부터 남을 도와주고

배려하는 성격이기에

제 가치관과 잘 맞는

직업을 하고 싶었는데

나이가 40대가 되고나서야

부산 사회복지사2급을

준비 할 수 있게 됐어요.

어렸을 때는

부모님이 원하는 일을 준비해야해서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못했고

고졸에 20대가 됐을 땐

결혼하고 아이를 낳느라

원하는 일을 하지 못했어요.

현재는 아이들도 많이 컷고

제 시간도 여유롭기 때문에

도전을 할 수 있었고

현재는 사회복지사로

노인복지관에서 일을 하고 있어요.

제가 급하게

고졸 부산 사회복지사2급을

준비하게 된 이유는

아무래도 개정법

변경사항 때문이였어요.

언제간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인데

법이 바뀌어서 어려워 진다고 하니

그전에 서둘러 취득해야겠더라고요.

2020년1월1일부터 변경이 돼서

이수과목이 증가하고

실습에 대한 난이도와

실습시간도 늘어나기 때문에

미리 취득하는게

이득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현재 아이들도

중학생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여유가 좀 생겨

준비를 강행하게 되었어요.

주변에 친한 언니가

부산 사회복지사2급을 준비하고 있어서

언니에 도움을 받으려고

연락을 했는데

알고보니 언니도

전.문.가 선생님에게

도움을 받고 있었어요.

저도 소개를 해달라고해서

선생님에게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정말 친절하시고 구체적으로

설명을 잘 해주시더라고요.

얘기를 듣다보니

부산 사회복지사2급을 준비하려면

2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하고

특별히 국가시험 준비를 하지 않고

취득 할 수 있다고 하셨어요.

사실 공부에 자신이 없던 저는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다행이 정해진 조건만

이수하면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고해서

한시름 놓게 되었어요.

전문대졸 이상 학력이 있어야하고

전공 14과목을 이수하면

사회복지사2급을 받을 수 있고

추후에 4년제 학위까지 취득하면

사회복지사1급까지

취득이 가능하다고 하셨죠

근데 저는 고졸자여서

뭔가 학위를 준비해야한다는 점이

너무 부담스러운거에요

그래서 진행을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선생님이 준비과정부터

학위신청까지 다 옆에서

서포트를 해주신다는 말씀에

신뢰를 가지고 도움을 받게 되었어요.

그래서 대학교를 다녀야하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알고보니 부산 사회복지사2급은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준비하는 자격증이였어요.

이 학점인정제는 교육부에서

관할하는 평생교육제도로

각종 자격증이나 학위취득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이 준비를 하더라고요.

그 이유에 대해서 찾아보니

굉장히 단기간에 목표를 이룰 수 있고

등록금도 저렴해서

큰 부담없이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컴퓨터를 통해서

강의를 듣기 때문에

시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내가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아이들을 두고

공부를 하러가야 되는 생각에

마음이 무거웠는데

집에서도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서

마음이 놓였어요.

그렇게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전공과목 수업이였고

추가적으로 전문학사 학위에 필요한

교양, 일반학점들을 이수해야 했어요.

총 80학점을 이수해야했고

전공,교양,일반 다 세부적으로

맞는 과목을 이수해야 했는데

선생님께서 과목에 대한 선정과

준비과정도 안내해주셔서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첫 수업은 사회복지전공으로

시작을 했고

한 학기는 15주차로 진행이 되는데

출석기간이 생각보다

길어서 좋았어요.

수업시간도 90분으로

너무 길지 않았고

2주라는 출석기한이 있어서

급한일이 생겼을 때도

여유있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저는 주로 수업의 경우에는

모바일을 통해서 들었는데

차로 이동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유용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수업 과정에 대해 말씀드리면

제가 제일 걱정했던 과제물과 시험은

생각보다 손쉽게 준비를 하게 되었는데

그게 가능했던 이유는

선생님께서 참고문헌자료와

시험에 필요한 요점정리집을 지원해주셔서

직접 시간을 내서 알아보지 않아도

수월하게 모든 과정을 이수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이론 과목이 모두 끝나고

자격증의 제일 '핵심'인

현장실습이 남았어요.

다른 분들은 실습이 제일 어렵고

진행하기가 힘들다고 하셨는데

저는 반대로 굉장히 수월하게

실습대학교부터 요양원 기관까지

한번에 다 해결 할 수 있었어요.

선생님이 미리 리스트를 준비해서

안내해주시고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쉽게 준비했고

실습일정에 맞춰서 실습을 시작했어요.

매일 오전9시에 시작해서

오후 4시까지만 했는데

거기서 동기들도 만나고

나름 재미있었어요.

근데 실습일지를 작성해야할 땐

또 골치가 아팠는데

이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지원을 해주셔서

정말 간편하게 모든과정을

이수 할 수 있었어요.

저는 고졸자 기준으로

3학기와 4학기 중에서

선택해야 했는데

단기간에 준비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기간을 단축하는 방법을 통해

3학기 과정으로 시작 했어요.

국가자격증1개를 취득해서

1학기를 줄일 수 있다고 알려주셔서

저는 추.천받은

소방안전관리자1급을 준비해

추가 20학점을 취득 할 수 있었죠.

제가 전문대라도 나왔더라면

전공 14과목으로 끝나는데

진작 학위라도 취득해놓을걸

후회가 되더라고요.

그래도 지금 저는

사회복지학과 전문학사가 있고

자격증도 있어서

인생 역전한 기분이에요 !

저는 현재 취업에 성공해서

일을 하고 있는데

가끔 선생님이랑 연락하면서

지내고 있어요 !

오늘은 특별히 부탁을 받아서

이렇게 작성을 하고 있는데

저는 선생님의 장점을 설명드리면

일단 진행과정에 있어서

스무스하게 잘 진행이 되고

막히는 부분이 없었어요.

수업에 대한 것들도

다 자료지원을 해주셔서

신경쓰지 않았고

시험도 수월하게 치룰수 있었죠.

시험보는 방법이나 요령도

알려주셔서 평소보다 편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또 1:1로 관리를 받다보니

제가 궁금한 점이나

요청하는 부분에 있어서

피드백이 정말 빨랐어요.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지원받아서 하시는 분들은

좀 답답한 부분이 많다고 하시는데

저는 항상 신경써주셔서

그런 느낌을 받아본 적이 없었죠 !

 

허준수팀장님이랑 함께 공부 진행하시면 

막히는 부분 없이 많이 도움받을수있어서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전 너무많이 귀찮게 해드려서 좀 죄송하긴했네요..^^;;

 

 

 

 

 

"참고해보시고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구요^^

교육과정 진행 원하시거나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문 아래 명함통해 연락주시면 조금더 개인상황에 맞추어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