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김해 사회복지사 자격증 2급취득 최근 취득후기 !

 

 

"축하드립니다".

"클릭 한번으로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최근 급성장하고있는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4일 동안 연휴인데

모두 연휴의 토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희도 이번 명절은 친척끼리 안모이고

집에서만 제사상을 치루고 끝났는데요

이번 연휴만큼은 안전하게 집에서

즐거운 명절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많은 자격증 그리고 교육에 관련된

자료로 늘 업로드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김해지역분들이 볼 수 있도록

김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정보를 만들어왔어요

수강생의 후기까지 넣어서 깔끔하게

만들어봤는데요

이미지 작업이 조금 서툴러서 예쁘진 않지만

취득과정은 확실하게 넣었으니 모바일로 천천히

봐주시기 바라며 글은 후기로 넣어봤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고민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강O진 학습자 후기 -

몇 달 전에는 사회복지사 2급 수강생!

지금은 사회복지사로 일을 하게 된 학습자 입니다!

작은 후기지만 제가 자격증을 취득한 과정!

그리고 취업하게 된 이야기를 말씀드리려고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었네요~~^^

고등학교 졸업하고! 저는 미래에 대해

늘 긍정적이어서 크게 걱정을 하고 살지 않았어요

지금은 아르바이트 하면서 돈 모으고 해야할 일이

보이면 그때 바로 준비해서 취업하자!

이런 굉장히 낙천적인?^^ 그런 사람이죠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햊에를 알게된 것도

이제 진짜 직장 구해야겠다! 마음을 먹었을 때

확신을 갖고 시작하게 된 것이죠!

제가 사회복지사를 하기로 마음먹게 된 건

집안 일이지만 할머니께서 치매를 앓고 계셨어요

7년 정도 집에서 부모님이 모시다가

나중에 결국 친척들과 얘기하고 요양원으로

가시게 되었죠.

비록 제가 군대 있을 때 돌아가셨지만

그 전에 요양원에서 사회복지사와 요양보호사

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보살펴주셔서 그때 일하던 분에게 사회복지사는 어떻게 되냐고 물어봤었고 그때 들은

답변이 학점은행제나 사회복지학과를 입학하라는

얘기였습니다

사회복지사 일에 대해서는 가끔 들릴 때 마다

지나갖듯 한번씩 물어봤고 그렇게 학점은행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사회복지사에 대한 인식도 사람들이

좋은 것 같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닌 것 같단느 뿌듯함에 지금은 복지관 다니면서

일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저는 공부를 재밌다고 생각해본적은 없어요!

그런데 학점은행제는 제가 배우고 싶은 과정이라

그런지 공부하는데 집중이 잘됐어요!

교수님이 강의 해주시는 내용도

설명 잘해주셔서 귀에 잘 들어왔고

영어 같은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 무의식 안에

갇혀있는 생각들! 그리고 심리적인

부분에 대한 학문이 많아서 배우면서 흥미도

생기고 그랬죠.

레포트가 물론 쉬운 건 아니지만 강의 때 집중 잘하면

아직 한번도 쓴 적 없는 저도 무난히 점수 잘 받은거

보면 다른 분들도 잘 하지 않을까 싶어요.

강의가 매주 올라오니까 이건 정말 꾸준히

들어줘야해요! 스마트폰으로도 강의 들을 수 있으니까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사회복지사 2급 1년 6개월로 생각했는데

최종학력이 고졸이라 저는 2년간 이걸 준비했어요~~!

학력에 따라서 기간이 좀 다른 것 같은데

지금은 취득한게 중요하고 결국 취업까지 했으니까

긴 시간 고생했어도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취업하기 전에 저는 교육원 1:1 관리자 분한테

조언도 좀 많이 들었어요 그 분도 사회복지사로

일하셨던 분이라서 실습을 할 때 배우고 싶은 분야

그리고 취업하고 싶은 기관에서 하면 더 좋다 들었어요

물론 저는 예전에 할머니가 계셨던

요양원에서 실습을 했는데요 취업할 때

우리기관에서 했으면 그래도 면접까지 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게 아니라면 같은 분야일 경우

역시 같은 분야의 실습을 했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관심이 가는게 사실이라고 그렇게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복지관가서 봉사활동도 많이 해두라고 하셨어요

이력서에 넣으면 +점수 많이 된다며 시간될 때 짬내서

봉사활동도 60시간을 채워주었답니다

아마 봉사활동 때문에 취업이 잘되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도 해보곤 합니다.^^

자격증 공부를 마음먹기는 쉽지 않겠지만

저처럼 긍정적인 마인드로! 시작하시구

취업까지 골인하시기 바랍니다~

후기 글 잘보셨나요~?^^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1급까지 있는데요

2급을 취득한 후에 국가고시로 1급도

준비할 수 있으니 미래 진로를 사회복지사로

정하셨다면 1급까지 고려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 2급 취득에 대한 문의는

위에 네임카드에 연락처 넣어 두었으니

평일/ 주말 구분없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해보시고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구요^^

교육과정 진행 원하시거나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문 아래 명함통해 연락주시면 조금더 개인상황에 맞추어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