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사회복지 자격증 전망보고 공부하자

2017년 한해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올해에 많이 사람들이 알아보고 준비해온 사회복지사에 대해 알아볼게요~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은 국한된 직업이 아니라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는데요.

 

사회 복지사 자격증은 다른 과련 직업으로도 전향이되고 조금만 더 공부를 한다면 그 직업으로 전향이 가능할정도로 사회복지사는 유동성이 매우 좋습니다.

 

 

 

올해의 고용전망을 보시면 사회복지사와 상담전문가 및 청소년지도사, 직업상담사 및 취업알선원 사회복지 관련 작업군들이 증가에 있어서 유망 직업으로 뜨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무원의 수도 늘리고 있어서 사회복지사의 수요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위의 표는 2015년 통계 자료입니다.

 

또한 현재도 계속해서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일자리를 늘리고 있는 추세이다.

 

문재인 정부가 들어오면서 사회복지직에 대한 일자리를 늘리면서 국민의 복지 또한 개선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에 대한 전반적인 연령, 성별, 학력, 임금수준등을 나타낸 표이다.

 

이 표를 보면 현제 전문대 대졸도 있지만 고졸도 복지사로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 사회복지사는 2급 자격증이 있어야 해서 고졸은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하는 것의 거의 불가능하다.

 

그러나 고졸에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전문대학교 졸업장이 오기 때문에 고졸자로써의 취업 문제는 해소가 된다고 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꼭 정규대학교를 나오지 않아도 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 전문 대학교 과정을 이수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2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조금만더 괌심을 가지고 공부에 박차를 가한다면 사회복지 2급자격증은 어렵지 안게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할지 고민한다면 지금이 그때이다.

 

계속해서 늘려가 사회복지 일자리가 늘려가고 있다면 지금이 아니면 언제가 기회인가?

 

지금 상담받아보고 준비하시면 사회복지사에게 필요한 컴퓨터 자격증관련 무료강의 쿠폰을 드리고 있습니다. (http://www.st.ac.kr/edu2 )

 

 

 

 

 


 

위에 있는 모든 그림 자료는 2017년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발간된 한국직업 전망에서 편집 발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