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충남대학교 상담심리 교육대학원 진학하는 최신정보!

안녕하세요. 교육대학원 전문담당자

허준수 멘토입니다 :D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볼 주제느 바로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전공으로

진학하는 방법 입니다.

학문의 연구를 위해서 교대원으로 진학해

석사학위를 취득하는 분들도 있지만

양성과정 상담심리 전공 으로 준비를 한다면

석사 취득은 물론이고 전문상담교사2급 까지

발급 받을 수 있어서 이 과정의 문의를

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위클래스의 시행으로 인해 각 교내에

상담교사들을 배치하여, 심리적으로 지치거나

힘들어 하는 학생들을 도와주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하는 교사들이 이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만 합니다.

대학으로 진학하면서 상담이나 심리쪽 전공으로

학부를 지내고, 소정의 교직을 이수한다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교대원으로 입학한 후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교대원은 학사학위만 보유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지원하고 입학할 수 있지만

양성과정의 교대원은 진학하려는 전공과

관련있는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어야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늘 이야기를 들려주실 학습자분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난 후,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당심리로

진학을 원했지만, 대학시절 과가 달라서

문의를 주시고 저와 함께 심리학사학위를 취득

이후 지원과 진학까지 한 케이스 입니다.

어떤 과정으로 지원자격이 없었던

학습자분이 요건을 맞추게 되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허준수 멘토님과 함께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지원자격을 맞추기 위해서 학습한 김O선 입니다.

설날이 다가오면서 인사차 연락을 했다가

이렇게 글을 쓰고 있네요...ㅎㅎㅎ

대학을 졸업한 후,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심리나 상담쪽에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교에서 근무할 수도 있고 다른 센터 등에서도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교대원으로 가면 된다는 것을 보고

알아보게 되었어요!

그런데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거랑은 조금

다른더라구요

제가 알고있는 지식에서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하면 다 갈 수 있는 줄 알았는데

양성과정이였던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은 관련학과를 졸업하고

그 관련의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어야만

지원이 가능했어요

그래서 자격을 만들기 위해서 멘토님에게

연락을 하게 된것이였죠

인터넷의 글을 읽고 멘토님에게 연락을 들렸고

희망하는 곳을 이야기 하니, 각 대학에서는

각자 원하는 전공과목이나 학점이 있다고 하면서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의 경우는

30학점을 이수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저는 관련학사가 없어서, 심리학사 학위를

취득하는게 우선이였고, 학점은행제를 이용해서

충남대에서 원하는 학점을 포함해서

심리학사학위를 얻는 과정을 진행했어요

이미 4년제를 졸업했기에 140학점을 모두

다시 이수할 필요는 없었고 타전공으로

48학점만 이수한다면 심리학사 학위

받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과정은 2-3학기로 진행이 된다고 하셨는데

온라인강의로만 한다면 3학기

독학사 시험을 본다면 2학기만으로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이왕이면 시간단축도 되고, 비용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인 두가지를 병행하는

방법이 덜 부담스러울듯 해서

온라인강의와 독학사시험을 치는 플랜으로

짜고 시작하게 되었어요 ㅎㅎ

학교 다닐때, 인강을 들어봐서 그런지

강의를 듣는건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출석 해야하는 기간도 넉넉했고, 시험이나

과제, 토론 같은 것들은 멘토님이 함께

성적관리도 해주시고 참고 자료들도

보내주셨거든요~ ㅎㅎ

처음에 1학기가 15주라는 기간이라고 해서

길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전공과목 공부도 하고 학습도 하다보니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더라구요~

그래도 학습을 하면서 했던 과제들이나

시험공부를 하면서 배웠던 것들로

전공면접을 볼때 잘 써먹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독학사 시험을 본 것도 어느정도

공부를 하는것에 도움이 되었는데

관련 두과목을 선택해서 시험을 쳤기 때문에

전공학점도 이수하면서 공부까지 하고

기간도 단축하는 일석삼조 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일점 점수 이상을 받아야 합격하고

그만큼의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었고

다행스럽게도 두과목 다 합격을 해서

인정을 받았네요ㅎㅎㅎㅎ

혼자 했다면 어려웠을 과정이였는데

학습자등록이나, 학점신청, 학위신청 등등의

행정절차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셔서

차근차근 지원자격을 맞춰서

지원할 수 있었건거 같습니다!

다른 정보들이나 궁금한점은 멘토님께

물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비전공자로 자격이 맞지 않았지만

단기간에 지원 조건을 맞추고

입학까지 성공하신 학습자분의 실제후기 였습니다.

 

귀중한 경험 다른분들께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각 학교에서는 모집요강에서

분명하게 명시하고 있는 필수 전공 이수학점이나

과목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것들을 놓치게 된다면, 지원을

하지 못하고 시간낭비, 원서비 낭비가 되겠죠

고졸이나, 전문대를 졸업하신 분들도

온라인과 독학사를 통해서 각각 이수해야 하는

학점을 빠르고 쉽게 맞추고 지원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교대원 상담심리전공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분들이나, 관련 사항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명함을 확인 후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