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정보통신산업기사 응시자격 궁금하시다면?!

 

 

"축하드립니다".

"클릭 한번으로 새로운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반갑습니다."

"교육컨설팅 외길인생 전문가 허준수팀장입니다."

 

 

 

"이번에 또 새로운 교육정보 한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구요^^

교육과정 진행 원하시거나 추가적으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본문 아래 명함통해 연락주시면 조금더 개인상황에 맞추어서 구체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위해
이렇게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최근 아이티관련된 직종의
경우 계속된 발전을 통해
 
많은 부분이 구직에
힘듦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인기있는 이분야의경우
한국에만 국한이 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여러분야에서 일을 할수있습니다
그렇기에 준비한 내용으로 
 
정보통신산업기사입니다
정.보.통.신.설.비.와
 
기기개발 또한 이를 응용 사용하는
전반적인 기능을 사용하는
업무를 수용하는 자로
 
현재 한국과 같이
정보통신의 중요성이
가장 강조 되는 국가에서는
최고의 직업으로
 
이를 통해 화이트해커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관련 전공자나 연관된
자격을 갖는것이
가장 중요 할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알려 드릴 내용의 경우
정보통신산업기사입니다
 
하지만 위의경우 국가기술직임에
누구나 취득 할수는 없습니다
 
사실 이를 통해
공무원지원이나 공기업 또는
승진시에 가산점등
 
너무 많은 장점이 있기에
모두들 눈치 채고 있으셨을것
같습니다
 
먼저 기사응시자격의 경우는
연관 4년제 학사자 또는
4년이상의 관연관 경력이나
106학점을 가진자입니다
 
반면 전문학사거나
2년이상의 연관된 경력이나
41학점을 가진자입니다
 
41학점의 경우 한학기
약 15주 만에
 
정보통신산업기사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응시 자격을 맞출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실상
몇년이나 투자하는 학력이나 경력부분에
투자하는 것 보다는 났다고 판단이 됩니다
 
그렇기에 오늘 이렇게
유익하고 빠르게 취득할수 있는
 
방법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얻는 방법을 안내 도와드릴려 합니다
 
먼저 온라인 교육제도로
강의/시험 모두 오프라인이 아니므로
진행이 되기에
 
사실상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실상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두가지 일이상을 병행을 해야 하는
 
직장인 또는 주부님들이
제2의 직업으로 이직이나
재취업등을 위해 많이들 하십니다
 
또한 고졸자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정보통신산업기사 응시자격을
 


취득 하시면 대부분의 산.업.기.사 를
응시하실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응시조건을 맞추시는것이
가장좋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학습자님의
후기를 통해 자세한 내용확인 해 보겠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근무중인
김ㅇ주님의 후기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정보통신산업기사를 따서
정신없이 일하고 있는 워커 홀릭 김ㅇ주입니다
 
일단저의 경우는 주변에서
이걸따야 문송탈출한다고 해서
알아보게 되었어요
 
사실 이렇게 잘 풀릴줄은 몰랐는데
진심 개이득~ 할튼 첨에는
이게 취업이 잘된다길래 알아보게 되었고
 
그래서 오호~ 이러면서 보는데
일단 뭐 많이 쓸수있드라구요
그리고 저희 같은 문송이들이 좋아하는 전문직 ㅎㅎ
 
일단 전문직이면
오래 일하면 연차 인정에
이직도 편하고 넘 좋자나요
 
역시 인생은 기술이지
이러면서 시험일정 알아보는데 문제는
 
음.. 누구나 볼수는 없데요
자격이 필요하다는건데
 
저의 경우는 암것도 해당이
안되어서 많이 절망 ㅠㅠ
 
근데 알고보니 저같은애들이
좀 쉽게 이걸 해서 지원할수가있다는데
 
뭘까.. 하고 봤더니 학은제라는거였어요
뭐 요걸루 만들면 나중에 딴것도 할수있고
갸~ 이득이라는 맘이였지만 ㅠㅠ
 
문제는 저는 살면서 이번에 첨 들었는데
ㅋㅋ 저만 그런가요?
 
일단 그래서 이게 뭐냐 이러고 보는데
아싸~ 꿀이당
 
온라인 강의에 원하시간과 곳에서
수강 가능하고 출석도 2주나 되고
이얻 듣기 끈어 듣기 다된다고  하구
 
이건 그냥.. 해라 이것들아 하는기분 ..
군데 이거를 어떻게 해야 하나
거민중.. 근데 알고보니
 
이런걸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문적으로 알려 주시고
관리를 해준다는 분이있었어요
 
그래서 helppppp를 외쳤어요
사실 진짜 다행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의 이야기를 털어났죠
뭐 어렵지는 않느냐 이주인정 맞냐와
이게 한학기 15주면 난 얼마나 들어야 하냐 등등이요

 
그렇게 저를위한 시험일정도 맞춰
플랜을 만들어 주셨고
진짜 너무 좋드라구요
 
그렇게 해서 제가 어디에서 듣고
뭐 이런거 저런거 정식적인 내용
다 정리를 해주셨고
 
사실 모르고 거의 후드려 맞듯이 하는거보단
저는 제가 알고 이해를 해서 좋았어요
 
그렇게 해서 시작을 하게 되었고
 
뭐 강의의 내용은
넘 쉬워서 와우맨~! 이런?
사실 그럴수밖에 없는게
 
이게 누구나 가능하자나요
그래서 그냥 다 편하게 할수있게
만든거 같드라구요
 
사실 전 넘 좋았죠
그렇게 하면서 교수님이
저희집에 오는것도 아니니
 
너무 편하게 들었고
사실 저는 그때 당시 인턴을 하고 있었고
3개월 계약직이라 ㅋㅋㅋㅋㅋ
 
거의 한학기끝나면 인턴도 끝나고
공부를 해야지 하는데
 
너무 일하는곳이 별루여서 그런지
더 이악물고 집중해서할수있었더거 같아요
 
저에게 이런 마인드 심어주신
사장님께 넘나 감사^^
 
그래서 그렇게 뭐.. 셤도 오픈북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 점수가 안나올래야
안나올수강없다는 맘이구
 
뭐 어디서 듣느냐에 따라
뭐가 다르다고 하는데 저는 암것도
 
모르고 쌤이 하라는데루 해성 ㅠㅠ
일단은 저는 이게 전부 오프라인이 아니라
기냥 틀어두고 필기공부했고
 
필기시험일정에 맞춰한뒤
실기하고 이런식.. 솔직히
 
필기붙으니깐 욕심나서
열심히 했고 제가 끝가지 할수있었던거 같고
진짜 쌤이 늘 고생 많이 했어요 ㅠ ㅠ
 
매번 저녁에 연락 주시고
에휴... 늘 죄인이였죠 ㅜ ㅜ
 
그래도 샘이 없었다면 많이 힘들었던거 같고
제가 첨부터 할수있게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럼 안녕히계세요!

 
위의 학습자님의 경우 저와 함께 하게 되었는데
이직 까지 성공하셔서 기쁜 맘에
이 후기를 꺼내게 되었습니다

 

정말 단기간에 취직까지
단기간에 끝내 주셨습니다

 

그렇지만 각개개인에 따라
학력이나 상황 조건등이 모두 다르기에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확인 한뒤 시작하시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그렇기에 제가 그점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게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되었나요?
그러면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은 제가 도움 드리겠습니다

 

 

 

 

 

최근 코로나때문에 외부활동이 어려워 자격증 공부등 자기개발에 매진하기 좋은시기인것같습니다.

이런시기에 준비잘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이루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