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광양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준비중이신가요?

비대면으로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따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여 수요가 꾸준히 늘고있기 때문인데요.

취업이나 혹은 복지사업을 하기위해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차피 자격증 취득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가장 쉽고 편하게 할수있도록 도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멘토님을 통해서

사회복지사를 시작한것도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년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희 친정엄마도 공부하시고

지금은 수료하셨는데 어떻게 보면

엄마의 강력한 권유로 시작하게 됐네요.

제 나이가 올해 32살인데

대학다닐 시절 전공과

전혀 다른 공부를 시작한다는것이

결코 쉽지 않더라구요.

제 전공은 예체능이였고

완전 반대이기때문에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친정 엄마도 그렇고

주변에서 많이 취득하기에

저도 도전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거주지 근처로 인터넷에 찾아

광양 사회복지사2급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현재 실습과

이론 1과목만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취득조건은 대학 졸업학력

17과목을 이수해야 했는데요.

저는 대학은 졸업했기에

관련 17과목만 이수하면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습도 포함되어있고

어떤 과목을 들어야하는지 잘 몰라서

멘토님을 찾게 되었어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그 당시에 이것저것 질문을

많이 했던것같은데

하나하나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는 3학기로 계획을 세웠고

두 학기는 모두 마친 상태입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학기에

실습과 이론 1과목을 마치면

끝나게 되는데 끝난다고 하니

뭔가 홀가분하면서도

섭섭한 느낌도 드네요 ㅎㅎ

저처럼 대학 졸업하신분들은

보통 3학기가 걸린다고 하셨고

고등학교 졸업이라면

학력까지 갖춰야해서

한 학기가 더 걸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 부분은 정확하게 멘토님과

상의 후 진행하시는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이론 수업을 진행하면서 느낀건

어디론가 직접 출석할 필요가 없다는게

너무 좋다는 점이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듣고 싶은 시간에

주어진 2주기간내에

들을 수 있는 점도 정말 좋았구요!

사실 대학다닐때는

하루에 많게는 4과목씩

수업을 들었어서 그런지

저에게는 너무 여유로웠습니다.

약속이 있는 날 제외하고는

저녁에 2과목씩 수업을 들었고

평일에 일 있어서 시간이 안나면

주말에 몰아 듣기도 했었어요~!

수업을 들으면서 중간,기말고사

레포트 등 해야할것들이

실제 대학처럼 있었는데

이 부분은 모두 멘토님이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끝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강의보다는

광양 사회복지사2급 실습이

더 걱정됩니다..

그래도 멘토님이 제 거주지 근처로

실습할 수 있는 기관 리스트를 뽑아

보내주신덕에 요즘 매일 전화돌리면서

알아보고 있어요 ㅎㅎ

160시간도 채워야하고

세미나 참석도 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어떨지 기대도 됩니다.

제가 너무 걱정하니까

대략 실습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설명도 해주셨어요!

아, 여기서 하나 알려드리자면

2020년전에 사복 관련해서

1과목이라도 들어놓은게 있다면

17과목이 아닌 14과목으로

진행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실습시간도

120시간이구요!

이런 부분 모두 멘토님이

자세하게 설명해주실테니

잘 모르시겠다면

물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사업을 해서 시간이 없거나

직장을 다니시는분들이라면

제가 이용한 평생교육제도 괜찮으니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일반 대학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해준다고 하네요 ㅎㅎ

그리고 제가 앞서말씀드린것처럼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니까

부담없으실 것 같아요~

저는 광양 사회복지사2급

취득 목적으로 시작했지만

다른분들 보니 편입도 하시고

대학원 진학도 준비하시고

여러모로 활용하시더라구요.

자신이 세운 목표에 맞게

잘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한 학기만 더 이수하면

모두 끝이난다고 생각하니 설레입니다!

지금 조금 고민하고 있는게

건강가정사까지 취득할까인데요.

이왕 준비하는거 관련된 자격들

모두 취득하는게 어떨까싶어서요 ㅎㅎ

그렇게되면 지금 멘토님에게

또 도움을 받을 생각입니다.

수업에 관련해서도

도움 많이 받았지만

정신적으로도 이런 저런 얘기나누면서

배울 수 있는게 많았어서

멘토님과 함께하는것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그리고 제도에 대해 잘 모른다면

우선 문의해보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단순해보이지만

막상 시작하게되면

기간과 과목들 정하는것도

보기보다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이런 부분 모두 멘토님이

계획 세워주셨기에

저는 하라는대로만 진행했어요~

아직 발급받지 못했지만

무사히 다음 학기 마무리하면

광양 사회복지사2급

발급받을 수 있을것같습니다.

여러분들도 관심있다면

고민마시고 도전해보시길 바랄게요~